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ege easy diet Jul 09. 2024

한 달 후기#4(식비, 기타 변화)ㅣ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자연 식물식 다이어트 한 달 후기 네번 째입니다.


식비와 그 밖의 사항에 대해 공유합니다.




1. 식비(2인)




저희 부부의 한 달 식비 내용입니다.


월평균 식비 보다 5만 원(8%) 정도 더 지출했네요.


하지만 자연 식물식 식비에서

평소라면 '절대' 사지 않을 식재료가 있습니다.


'생들기름'(2병/47,800원)과 화이트 발사믹(2병/54,000원)

찹쌀고추장(11,000원)입니다.


평소 저희 부부는 '가성비'를 매우 중요시해서,

고급 식재료는 거의 안 사거든요.


이번 자연 식물식 기간은 

돈 아끼지 말고 좋은 식품들만 먹기로 해서

위의 식품들을 사봤어요.



생들기름, 화이트발사믹



자연식물식 다이어트를 하면 

술도 안 마시고, 고기도 안 먹고,

가공식품도 안 먹으니 

식비가 많이 줄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를 보니 아니었네요.


결론적으로 저희 부부에게 식비는

일반식 할 때와 비슷했습니다.


2. 기타 변화


자연식물식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저희에게 생긴 변화를 말씀드릴게요.


첫 번째로 저는 피부가 매우 좋아졌어요.


샤워를 하다가 깜짝 놀랄 정도로

부드럽고, 미끄러질 정도입니다.


이 변화는 2차 자연식물식 때도

느꼈던 부분이에요.


다만, 아내는 다르네요.

평소 등 쪽 피부가 좋지 않고,

'등드름' 같은 게 한두 개 있는데,

그게 더 자주 생긴다고 합니다.


앞으로 계속 지켜봐야겠습니다.


두 번째로 머리카락이 덜 빠집니다.


이건 아내가 겪고 있는 사항입니다.

매일 아침 샤워 후 드라이하며

느낀다고 합니다.


근데 저는 잘 모르겠어요.

아내는 숱이 엄청 많고, 저는 적어요.

그래서 제가 못 느끼는 걸까요?


사실 저는 머리숱이 늘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했었습니다.


자연식물식을 하신 분들 중에

그런 후기를 봤거든요.


하지만, 제 머리숱에는 변화를 못 느꼈습니다.



감자 웜샐러드



세 번째는 취침시간 이외에는 거의 눕지 않습니다.


이것도 자연식물식 할 때마다 느끼는 점이에요.


저는 누워있는 걸 매우 좋아해요.

하지만 자연식물식을 할 때는 그 마음이 안 들어요.


집이나, 회사에서 밥 먹으면 '당연히'누워서 쉬어야 하는데,

자연식물식 기간에는 앉아있어요.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저 같은 사람에게는 매우 신기한 일입니다.


식후에도 나른하지 않는 기분?


네 번째는 정신이 맑습니다.


이건 어떻게 설명을 못하겠네요.

컨디션이 좋고, 몸이 가벼워요.


그러니 몸과 마음이 깔끔한 느낌?


자연식물식 후기에 

마음이 차분해진다는 분들도 봤거든요.

그 느낌과 유사한 것 같기도 합니다.



아침과일



●총평●


식비가 줄지는 않았지만

이런 생각을 합니다.


'우리가 지출한 식비 중

90%는 우리 몸에 좋은 것들이다.'


일반식 할 때는,

90%가 몸에 나쁜 것들이었을 거예요.


비슷한 식비로

상반되는 지출을 했네요.


그리고 기타 변화 사항 들은

자연식물식 관련 책을 읽다 보면

나오는 내용들이에요.


학습했던 변화를 직접 겪으면

더 큰 동기부여가 되어서 좋아요.



청국장과 겉절이



오늘까지 세 번째 자연식물식 다이어트의 후기를 

인바디, 혈액검사, 신체 사이즈 및 배출현황, 식비까지

네 가지 항목으로 작성했습니다.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앞으로 약 한 달 정도 더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때 또 어떻게 저희가 변했는지

후기 작성할게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 근데 보통 2인 가족 기준 식비를 얼마 정도 쓰시나요?ㅎㅎ

작가의 이전글 한 달 후기#3(신체 사이즈 변화, 배출현황)자연식물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