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험티덤티 Mar 05. 2024

에어비앤비창업 오픈 1달차 수익인증!





안녕하세요! 험티덤티입니다.

사실 예전부터 에어비앤비 해봐야지 하면서

미루고 있었는데요.

한 달동안 에어비앤비를 운영하고 찍힌 수익을 보면서

왜 한 달이라도 빨리 시작 안했지? 라는 후회가 몰려왔어요.

이 글을 읽으며 아직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은

빨리 좋은 매물 찾으셔서

에어비앤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오픈 첫 달, 에어비앤비 수익인증


맞습니다. 저 아직 호스팅 경력 1개월밖에 안됐어요.

근데 오픈 1달 만에 167만원 벌었습니다.






저는 1월 23일에 에어비앤비에 숙소를 등록했습니다.

게스트분들한테는 등록 후에 바로 숙소가 노출이 되는게 아니라

24시간이 지난 후에 노출이 되더라고요.

등록하고 하루가 지난 24일부터 숙소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이때부터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숙소 문의/예약이 들어와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거의 만실입니다.

(청소하기 귀찮아서 일부러 막은 날도 있어요.�)






첫 달 수익 보이시나요?

에어비앤비 수익은 약145만원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저는 부킹닷컴에도 숙소를 등록했기 때문에

2월에는 부킹닷컴을 통해 예약하신 분들도 계셨어요!


부킹닷컴 수익은 약 22만원입니다.




<에어비앤비 창업 1달차 수익>

145만원(에어비앤비)+22만원(부킹닷컴) =167만원



1달차 매출은 167만원입니다.


여기서 월세, 관리비, 청소비, 기타비품 등등 빼면

순수익은 80만원 이상 남을 것 같습니다.





에어비앤비 운영 1달차 후기




사실 저는 본업으로 부동산 관련된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에어비앤비 운영에 대한 자신감은 있었습니다.


다른 일들 때문에 미루다가

이번에 열심히 발품팔아 좋은 위치에 저렴한 가격으로

매물을 구할 수가 있었는데요.


단기 숙박업 운영 자체는 전혀 어렵지 않았습니다.

벌써 나름의 운영 노하우 도 생긴 것 같아 뿌듯하네요!





3월달, 4월달은 이미 80%이상이  예약이 찼습니다.ㅎㅎ

3월부터는 (보증금을 제외한) 초기 창업비용을 회수하고 흑자 전환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초기 비용으로 약140만원 들었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주말에 쇼핑대신 부동산임장 다니는 요즘 20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