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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파인앳플 May 23. 2022

새로운 고객을 얻고 싶다면... 이것만 명심하자!

고객 추천 마케팅

고객 추천 마케팅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고객 추천은 판매자가 신규 고객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유명 리서치 기업 닐슨에 따르면 소비자의 92%가 아는 사람의 추천을 신뢰하며 고객 추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브랜드는 그렇지 않은 곳보다 전환율이 최대 70% 더 높다고 합니다.


고객 추천 마케팅의 가장 대표적인 유형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입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인물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해당 브랜드의 웹사이트로의 접속을 증가시키거나 고객이 브랜드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전 과정을 의미하는데요. 소셜 미디어의 폭발적인 증가와 추천 마케팅의 쉬운 특성으로 이들은 매우 효과적인 비즈니스 마케팅 수단이 되었습니다.


훌륭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면 고객들의 추천은 자연스럽게 일어날 것인데요. 이를 위한 전문적인 노력은 투자 대비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객 추천을 늘리기 위해서는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적절한 보상과 적절한 시기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충성도가 높은 고객은 해당 브랜드를 다른 사람에게 많이 추천하는 고객일 것입니다. 이들이 자발적으로 브랜드를 지지하는 것을 보상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이들의 노력을 인정하는 것이 어떨까요?


어떤 방식이든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여 본인의 역할에 가치를 느끼고, 본인이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생각하게 해야 합니다. 이처럼 보상받은 고객은 책임감을 느껴 가족, 친구, 심지어는 온라인상의 낯선 사람에게까지 브랜드의 가치를 홍보하죠.


또한 적절한 시기에 추천을 요청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대부분의 브랜드는 서비스나 제품 배송이 끝날 때 바로 추천을 요청하죠. 하지만 이 단계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해 보지도 않은 단계입니다. 따라서 브랜드별로 고객이 제품에 대한 사용을 끝내고, 제품에 특히 만족하는 시기를 찾아 이에 맞게 추천을 요청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양면 추천 보상 제공


좌측부터 [쿠팡플렉스 제공] [아워홈몰 제공]


앞서 언급한 대로 충성도가 높은 고객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은 고객 추천을 늘리기 위해서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에 대해 좀 더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상품권, 쿠폰, 할인, 1개월 무료 구독 등 잠재 고객과의 연결에 기여한 고객에게 인센티브를 주세요.


이러한 인센티브 제안 구성의 가장 모범 사례는 바로 양면 보상(추천인과 신규 고객 모두에게 보상)인데요. 이는 새로운 고객 유치에 성공한 기존 고객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추천된 신규 고객에게도 보상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이런 제도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추천이 또 다른 추천을 낳으며 넓은 풀(pool)의 잠재고객을 얻을 수 있죠.




오늘은 고객 추천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고객 추천 마케팅의 좋은 방법으로는 바로 SNS 리뷰가 있죠. 여러분도 SNS 리뷰로 본인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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