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위클리 스모어 71

2024년 3월 1째주

도영 CE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드디어 이번주에 카나페를 카페24 앱스토어에 탑재했다. 3월 4일이면 카나페가 세상의 빛을 보게 된다. 이번주에는 제품과 더불어 그로스 전략도 더 구체화시켰는데, 그 과정에서 끊임없이 우리 제품이 계속 사용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다. 


그 과정에서 부수적인 가치라고 생각했던 CRM 마케팅이 오히려 우리 제품의 핵심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게임사들이 기존고객들의 더 많은 고객생애가치를 위해 진행하는 CRM 넛지들이 우리 제품의 핵심이었다. 제품 뿌리가 런칭 전까지 2번이나 바뀌었는데, 점점 더 견고한 로직이 나오는 것 같다.


견고한 로직이 세워지니 제품에 추가되어야하는 기능들과 그로스 방향도 명확하게 보였고, 팀원들과 잠재고객들의 공감도 얻을 수 있었다. 운칠기삼의 ‘기삼'은 해냈다고 생각하는데, ‘운칠'이 따라주길 소망한다.


라운 CO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스모어 그로스를 위해 세일즈를 2월동안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설 연휴때문에 반응이 없다가 지난주부터 반응이 꽤 많이 오고 있다. 세일즈에 대한 회고를 해보면, 미팅 전환에서 딜 클로징까지 넘어가는 건들은 대부분 이미 적극적으로 도입의사가 있었던 곳이었다. 세일즈를 통해 고객을 educate하고 니즈를 만들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담 세일즈 팀이 없는 초기 스타트업에게는 우리가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니즈를 이미 가지고 있는 리드들을 잘 찾아내는 게 훨씬 더 효율적이고 필요하다고 느낀다. 그리고 이러한 니즈가 있는 고객들이 우리를 잘 찾을 수 있도록 우리까지 올 수 있는 경로들을 많이 확보하는 것. 돌고 돌아 다시 SEO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품이 많이 들어가는 일이지만 그로스에 너무 중요한 요소다. 니즈가 있는 고객들을 잘 발굴하는 lead gen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다. 


일다 CT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카나페 개발이 너무 바빠 이번주는 쉬어갑니다 ㅠㅠ


가예 브랜드 디자이너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주는 웹플로우에 그동안 피그마로 작업해왔던 카나페 관련 디자인을 옮기는 작업을 진행했었는데, 온라인으로 졸전을 했었던 기억이 났다. 마치 졸작을 열심히 만들고 사이트에 업로드 할 때의 기분..? 그만큼 내가 카나페에 애정을 가지고 진행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피그마에 이어서 웹플로우까지 만져보면서 솔직히 어려웠지만 노코드로 사이트가 구축된다는것도 신기하고 재밌었다.


새삼 꾸준한 배움은 괴로울 수 있지만 즐거움을 주기도 한다는 생각이 든다.

따뜻했던 지난주와 달리 조금 쌀쌀했던 한 주였다. 아직 봄이 오려면 시간이 더 지나야 하나보다.

기온차가 생기면서 건강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해야겠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인생 팝콘을 찾았다..

창현 Business Intelligence Engineer (BI Engineer)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주에는 굉장히 어려웠던 + 하고 싶었던 데이터 프로젝트들을 완성했습니다. Daily Revenue Prediction (In Total, Plan 별 X), Monthly Revenue Prediction (In Total, Plan 별), Ad-hoc 연간 플랜 전환을 위한 리스트 등 Analytics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Google Analytics와 Google Cloud Platform - Big Query를 연결하는 Capability 향상까지 성공했습니다!


특히 저희 유저 유입이 실제로 어떤 채널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자세하고 알고 싶었던 입장에서 유저 유입 데이터가 들어오는 Google Analytics와 그 데이터를 원하는대로 분석할 수 있는 Big Query의 연결 성공이 저희에게 어떤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지 기대되네요!

뿐만 아니라 SMORE 연간 플랜 및 제작 패키지의 판매가 순항하고 있는 소식이 계속 들려오니 저도 너무 기쁘네요. 


2. 자랑하고 싶은 것

홍대에서 화장을 받고 처음으로 프로필 / 이미지 사진을 찍었는데 굉장히 잘 찍어주시고 포토샵도 너무 잘 해주셔서 뿌-듯합니다! (과연 이 얼굴이 정녕 나의 미천한 얼굴인가 라는 생각이 드는 사진이었습니다)

영후 APM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 주도 4일이라서 시간이 정말 빠르게 갔다. 다음 주면 개강이라니! 순식간에 시간이 지나간 것 같아서 참 신기하다. 


일을 하면서 가끔씩 ‘내가 잘 하고 있는 건 맞는 건가? 성과가 나올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 주에 히말라야코리아에서 미팅을 잡아주시고, 협업까지 연결되어서 정말 기뻤다. 이전에는 zero to one이라는 게 왜 어려울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zero to one이 사실은 (0/1000) to (1/1000) 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많은 시도를 거쳐서 고객이 전환된 경험은 엄청 귀중한 경험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한 50곳 정도 전환이 되면 좋겠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월요일에 공포방탈출을 했는데, 생각보다 엄청 재밌고 도파민 대박이었다! 신촌 마스터키 공포 테마 강추합니다.

민교 콘텐츠 마케팅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분명 설 연휴에 푹 쉬었다고 생각했는데, 본가를 내려가서 제대로 마음을 놓고 지냈어야 했나…? 좀처럼 돌아가지 않는 머리가 원망스럽기도 하고 답답하다! 3주째 골짜기에 빠져서 올라오지 못하고 있는 기분이다 ㅠㅠ 그래도! 이번 주 라운님과 원온원을 진행하고 나니 마음이 한결 편안해졌고, 내가 앞으로 어떤 지점을 향해 고민해야 하는지 가닥을 잡게 되었다. 다가오는 연휴 동안 곰곰이 생각을 정리하고 다음주엔 다시 열정 가득한 상태로 돌아 올 수 있도록 해야겠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지난 주말 부산을 다녀왔어요!


영준 프론트엔드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카나페 개발이 너무 바빠 이번주는 쉬어갑니다 ㅠㅠ

                    

매거진의 이전글 위클리 스모어 7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