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민정 Jan 16. 2023

배우 오정세의 수상소감처럼


 올해 첫 시작은 씁쓸했다.

현재 상황을 탈피하고 싶은 마음이 그 어느 때보다 컸고, 기대가 컸던 만큼 실패의 결과가 좀 많이 쓰라렸다.


 자책을 하면 안 됐는데, 점점 자책을 하게 됐다.

그럴수록 힘든 건 나라는 걸 알면서도 모든 결과의 화살은 나를 향했다.

이럴 때는 내 사정 좀 봐줘서 하루가 순탄했으면 싶은데, 일상은 언제나 그렇듯 내 사정은 봐주지 않은 채 반복되어 하루가 버겁게 느껴졌다.


나는 안다.

일상을 버겁게 만드는 것은 외부적인 요인이 아니라 나의 내면의 마음이라는 것을.

결국에 털고 다시 한번 일어나면 되는 것을 왜 굳이 상처를 깊게 만드는지 매번 “이번에는 내 차례가 아니었나 보다. 얼마나 더 좋은 결과가 있으려고 이러나.” 생각하자고 다짐해도 쉽지 않다.


가끔 이럴 때마다 어느 시상식에서 오정세 배우가 했던 수상소감을 떠올리며 마음을 다독인다.


꿋꿋이 그리고  열심히 자기 일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똑같은 결과는  그분들에게 똑같은 결과가 주어지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불공평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망하거나 지치지 마시고 포기하지 마시고 여러분들이 무엇을 하든 간에  일을 계속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책하지 마십시오. 여러분 탓이 아닙니다.


그냥 계속하다 보면은 평소에 똑같이 했는데 그동안 받지 못했던 위로와 보상이 여러분들에게, 여러분을 찾아오게  것입니다.”


 가끔은 이 말이 내게 큰 위로가 된다.

 돌이켜 생각을 해보면 내가 잘해서 결과가 좋은 것도 아니고, 내가 못해서 망한 것도 아니었다. 그저 묵묵히 하다 보면 때가 잘 맞아서 더 좋은 결과가 나고, 때가 안 맞아서 원하는 결과가 안 나왔을 뿐이라는 걸.


오정세 배우가 동백꽃 필 무렵으로 꽃을 피운 것처럼 나는 언제나 그렇듯 묵묵히 내가 할 일을 해내며 언젠가 피워낼 나의 계절을 기다려본다.


그러니 지지 말고 지치지 말자.

아직 내 때가 안 온 것일 뿐이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언제쯤이면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