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팩, 일상의 루틴이 되다 페이셜 마스크 트렌드
국내 페이셜 마스크 시장 규모 약 1조 5천억원.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K-뷰티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페이셜 마스크는 어떻게 진화하고 있을까요?
가장 큰 변화는 '제형의 다변화'와 '기능성 세분화'입니다.
기존의 시트 마스크를 넘어 씻어내는 '워시오프',
자면서 관리하는 '슬리핑 팩', 흡수시키는 '리퀴드 마스크' 등
사용자 편의에 맞춘 다양한 유형이 등장했습니다.
또한 PDRN, 레티놀 등 고효능 성분을 담아
전문 샵 수준의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팩을 하는 시간을 '나를 돌보는 휴식(Self-meditation)'으로
정의하여 향과 텍스처 등 감성적 만족까지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고기능, 세분화, 그리고 고편의 타입으로 진화하며
스킨케어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페이셜 마스크 트렌드를 마케티움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
https://blog.naver.com/marketium/224083509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