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TPlus Feb 02. 2024

Oracle Cloud Summit 2024 참가 후기

오라클 클라우드 전문 기업 지티플러스


지난 1월 25일 목요일 '오라클 클라우드 서밋 2024'가 개최되었습니다. '오라클 클라우드 서밋'은 미국에서 개최되는 연례 콘퍼런스인 '오라클 클라우드 월드'가 확장된 행사로, ‘오라클 클라우드 월드’의 주요 발표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고객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오라클 클라우드가 소개하는 클라우드의 최신 소식을 듣기 위해 모인  900명 가까이 되는 참석자의 열기가 느껴지는 현장이었습니다. 


사진 출처: 지티플러스


이번 행사에서는 오라클만의 차별화된 분산형 클라우드 전략과 비즈니스에 특화된 AI 서비스가 전달됐습니다. 오라클 탐 송 회장은 앞으로 오라클이 서비스 제품군을 데이터, AI, 클라우드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는데요. 클라우드가 데이터 및 AI 서비스에도 중요한데, 그 이유는 온프레미스로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의 컴퓨팅 리소스를 지원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탐 송 회장은 지금까지 클라우드 기반을 탄탄히 쌓아온 오라클이 데이터와 AI에서도 확고한 위치를 점해 고객에게 '저렴하고 빠르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 기사 한국오라클 “올해 AI 통합 솔루션 및 데이터 관리 역량에 박차”)


사진 출처: 지티플러스


지티플러스는 오라클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글로벌 전략을 이해하고 한국 고객들에게 그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유일한 플래티넘 파트너로 참가하여, OCI의 강점과 더불어 지티플러스의 클라우드 전문성을 소개했습니다. 룰렛 이벤트, 클라우드 상담, 성공사례 소개, 미니 세션 등 알찬 이벤트를 준비하여 많은 분들이 부스를 찾아주셨습니다.   

(*관련 기사 지티플러스, '오라클 클라우드 서밋' 파트너로 참가)



사진 출처: 지티플러스


지티플러스는 고객과 파트너의 클라우드 역량 강화를 위해 클라우드 혁신센터를 5년째 운영 중입니다. 'Oracle CCoE@GTPlus'는 지티플러스가 한국오라클과 함께 설립한 공간으로, 오랜 기간 축적한 지티플러스의 경험을 클라우드 혁신 센터 운영에 적극 활용하는 공간입니다. 지속해서 고객과 협력사에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데 필요한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제공하고, 고객을 위한 개념검증(PoC)과 오라클 클라우드의 기초부터 심화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티플러스 클라우드 혁신센터



사진 출처: 지티플러스


지티플러스는 15년 이상 오라클의 VAD 협력사로서 축적한 경험을 CCoE에서 적극 활용함으로써, 앞으로도 고객과 파트너의 클라우드 역량 강화를 지원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분산형 이벤트 스트리밍 플랫폼, Confluen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