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캡슐세제, 한 알로 세탁 완벽 해결

10년 차 MD가 추천하는 가장 매력적인 생필품

by 옥고미니

라이프 카테고리 채널 매니저로 근무하면서 가장 매력 있던 상품을 꼽으라면 단연 캡슐세제입니다.


우선 ‘라이프’가 어떤 카테고리를 포함하는지를 설명드려야겠네요.

저는 생활, 주방, 생필품, 가구, 인테리어, 출산육아, 키즈용품, 스포츠레저 카테고리를 10년째 다루고 있습니다. Life 즉 우리 삶과 밀접한 모든 재화들과 함께 하고 있지요.


보통 일주일에 2천 개의 상품들을 보고 있습니다.

온라인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기에 직접 만지고 살펴보는 데에는 한계가 있지만, 그만큼 많이 구매하고 많이 접하고 있어서 10년의 내공으로 라이프 상품 구매 시 꼭 체크해야 할 부분들과 추천할 상품들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캡처.PNG


캡슐세제란 무엇일까요?


어릴 적에 엄마는 가루 세제를 쓰셨던 것 같습니다. 기억 너머에 있는 엄마의 모습에는 스푼으로 가루를 퍼서 세탁기에 넣으셨으니까요. 신혼 초에 저는 액체 세제를 썼습니다. 세제 뚜껑 한가득 부어서 쏟아 내면 딱 맞는 용량이겠거니 했지요. 그러다가 제안서로 접하게 된 ‘캡슐세제’를 알게 되었습니다.

캡슐 안에 세제, 섬유유연제, 정전기 방지, 표백 기능까지 포함된 슈퍼울트라 초간단 세제였습니다. 업무로 접근한다면 이거 매출 대박 날 상품이고, 살림하는 워킹맘 입장에서 본다면 이렇게 효율적인 제품이 있을 수가 있을까요!

그렇게 함께한 캡슐세제는 아직 우리나라 시장에서는 인지도가 높지 않아서 초기 매출이 높지 않았지만, 3년의 간 끝에 행사 한 번에 억 단위 매출이 나오는 인기 상품이 되었습니다.

특히 일반 액체세제보다 향기 지속력이 좋아서 재구매가 많았는데요. 캡슐세제, 제가 이렇게 극찬하는 이유를 같이 알아보시지요




캡슐세제의 원리

캡슐세제는 물에 녹는 수용성 필름으로 만들어진 캡슐 안에 고농축 액체 세제를 담아 제조됩니다.

이러한 수용성 필름은 세탁 시 물과 접촉하면 빠르게 용해되어 세제가 방출됩니다. 캡슐 내부의 세제는 일반적으로 계면 활성제, 세정 보조제, 향료 등으로 구성되며, 일부 제품에는 섬유유연제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세탁과 동시에 섬유를 부드럽게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세제 하나만 넣어도 따로 세탁보조제를 넣을 필요가 없지요



캡슐세제 용량은 어떨까요?

캡슐세제는 보통 엄지손가락 크기 정도로, 한 개의 무게는 약 20~30g입니다.

세탁물의 양에 따라 캡슐의 개수를 조절합니다.

일반적으로 7kg의 세탁물에는 캡슐 1개를 사용하며, 세탁량이 많을 경우 2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저는 1개씩 넣고 있고, 1인 가구용으로 나온 저용량 캡슐세제도 있어서 이 부분은 기호에 따라 맞춰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캡슐세제는 향이 왜 더 오래갈까요?

일반 액체 세제나 가루 세제보다 고농축 상태로 제조되기 때문에 향료의 농도가 높습니다.

이로 인해 세탁 후에도 옷에 남는 향이 오래 유지됩니다.

또한 캡슐세제는 물에 녹는 수용성 필름에 감싸여 있는데, 이 필름이 세탁 과정에서 천천히 녹으면서 세제가 방출됩니다.
이 과정에서 향 성분이 한 번에 증발하지 않고 옷감에 점진적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일반 세제보다 향이 오래 지속됩니다.





10년간의 라이프 카테고리 경력으로 추천하는 ‘캡슐세제’ 어떠신가요. 저는 광고를 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브랜드명을 언급하진 않습니다. 각자의 기호에 맞는 상품 선택하셔서 세탁 라이프에 편리함이 한 스푼 추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keyword
이전 22화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내 인생에 영향을 준 책 5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