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온맘다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사랑나이팅겔 Aug 28. 2023

나에게 힐링하기

어깨통증과 염증 치료


요즘 왠지 살이 빠지면서 기력이 없고 근육이 함께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맘이 좀 불안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상지, 하지, 몸통 모두 근육량이 "표준이상"에 가까울 만큼 빵빵하며 "표준"을 기록했었는데, 요 근래 기도 없고 살도 자꾸 빠지니까 혹시 근육량 감소가 되는 거 아닌가 하고 불안해졌다. 예전에 살을 좀 더 빼보려고 노력할 때는 안 빠지던 살이 이제 별로 뺄  없다고 생각하는데도 자꾸 빠져서 신체 라인은 조금 이뻐지긴 했지만 건강을 읽을까 염려가 되었다.


2년 전부터 아프기 시작한 어깨가 1년여 만에 오른쪽이 나아지는가 싶더니 이제 왼쪽 어깨가 아프다. 오른쪽보다는 덜 심한듯하여 정형외과에 가서 사진도 찍어보고 물리치료 및 체외충격파치료 두어 번  받은 후로 그냥 스스로 운동 요법으로 하면 나을 것 같아 거의 1년을 놔뒀더니 정도가 더 심해지는 것 같아 다시 정형외과를 찾았다. X-ray를 찍은 결과 처음 거의 안 보이던 석회질 흔적까지 보이고, 예전보다 좀 안 좋아 보인다고 의사 선생님이 꾸준히 치료해 보자 신다.

에효... 진적에 올걸......

 

작은 손주가 태어나고, 애기 봐주러 다닌다고 왔다 갔다 하고, 공부 좀 더 해보겠다고 편입하여 바쁘게 우왕좌왕하는 사이 몸이 더 망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물리치료, 체외충격파, 도수치료를 지속적으로 받아보기로 했다. 원장님이 직접 추천해 주신 치료사님께 도수치료를 받는데 치료방법이나 과정이 괜찮은 것 같아 곧 나아질 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든다. 물리치료와 함께 운동요법도 꾸준히 하고 생활습관도 좀 더 규칙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



아무래도 근육이 점점 빠지는 느낌이 들어서 큰딸과 의논했더니 In body 체크를 한번 해보자고 한다. 가끔씩 가서 이용하는 루비점핑에 들렀다. 오랜만에 본 코치님이 반갑게 맞아주셨다. 인바디 측정결과 다행스럽게도 근육은 표준이상에 가까울 정도의 표준이어서 기뻤다. 아직은 살아있군...

다행스러운 마음과  약간의 안도감을 위로삼아, 이에 염증치료 및 힐링을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코치님이 제안 해와서 긍정적으로 받아들 했다. 어깨도 아프고 왠지 여기저기 조금은 불안한 느낌이 자꾸 들어서 이참에 확실하게 한번 짚고 넘어갈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체험 한번 해보시라고 하는데, 여러 날을 걱정 한 이후라 바로 당장 다음날부터 실시하기로 했다.

비용도 만만치 않고 시간과 정성이 깃들야 하는 일이지만 이번에 확실하게 내 몸에 대한 치료와 관리를 해보고 싶은 욕심이 훅 들었다. 그래 여태까지 고생한 내 몸에게 상급 아닌  호사를 한번 누리게 해 주자, 이번에 여러 방편으로 적극적이고 집중적인 케어를 해보겠다는 다짐이 생겼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정성껏 염증치료 및 힐링을 하려고 한다.



7월 말일부터  8월 9일까지  여고동창 모임 지초런에서 10일간 몽골 여행을 갔는데, 난 손주 돌잔치도 있고 어깨통증도 있고 하여 괜히 여행 가서 민폐가 되지 않을까 해서 여행 멤버에서 빠졌다. 한의사인 정박사와 나만 못 가고 부부동반하여 11명이 갔는데, 못 간 친구에게는 모아놓았던 여행경비 200만 원을 나눠준다고 했다. 그 돈으로 국내 여행을 갈까 하다가 내 몸 치료에 투자하기로 했다.

내 몸아 그동안 많이 애썼고, 고생했어,  이번에 확실하게 힐링해 보자. 파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빗속을 둘이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