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조 Jun 03. 2021

작가

또 하나의 경험


나는 왠지 '작가'라는 직업에 대한 호기심과

선망 같은 것이 늘 있었다.

드라마에서도 주인공이 작가면 그렇게

멋져 보일 수가 없었다.

책상 앞에 앉아 밤새워 고민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펼쳐내는 모습이 멋져 보였던 것 같다.


물론 창작의 고통이 어마어마하고

현실은 언제나 이상과 다르다는 것을 이제는 안다.

그럼에도 여전히 마음 한구석에 자리 잡은 '작가'


브런치 신청은 우연한 기회로 찾아왔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들뜬마음으로 결과를 기다렸다.

핸드폰 알림을 통해 온 메시지 하나.

'브런치 작가가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맙소사, 나도 브런치 작가가 되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