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이름이 Don't tell gary가 된 이유는 이렇습니다. Gary Williams는 호주 와이너리 McPherson Wines의 재무, 회계 담당자의 이름인데요. 게리씨가 모르게 값비싼 최고급 프렌치 오크통을 구입하여 와인을 양조했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그에게 미안한 마음을 담아 'Gary에게는 비밀'이라는 와인 레이블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썼다는 의미로 만든 돈텔게리는 쉬라즈의 순수한 과실감과 스파이시함을 잘 보여주는 와인입니다.
Type__Red
Region__Australia / Victoria
Grape__Shiraz 100
Appearance__다크 가넷 컬러
Aroma__블랙체리, 블루베리, 바닐라, 페퍼
Taste__블랙베리 과실류가 입 안에서 진하게 번집니다. 페퍼, 은은한 오크 향이 조화롭습니다. 과실에서 오는 약간의 달콤한 끝 맛과 부드러운 탄닌감이 있습니다. 바디감이 있고 실키한 텍스처가 있어 와인을 마시고 난 뒤에도 여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Award__2019 Vin / Victoria Wine Show: Gold medal , 2019 Vin / NZ, Wine Orbit : 5 Stars, 2019 Vin- NZ, The Wine Front: 4.5 Stars, 2019 Vin-Winestate March/ April 2021 : 4 Stars
맥퍼슨 와이너리
호주의 맥퍼슨(McPherson Wines)은 1974년 Jock McPherson이 아들 Andrew McPherson과 함께 설립한 와이너리입니다. 맥퍼슨 와이너리는 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끊임없이 탐구하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1년에는 호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젊은 와인 메이커, 조 나쉬(Jo Nash)를 수석 메이커로 영입하였습니다. 맥퍼슨 와이너리의 NWC range는 유럽 스타일의 영향을 받아 부드럽고 미네랄리티가 풍부하고 누구나 마시기 좋은 Easy-drinking 와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