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코퍼레이션Class A 지분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알토스 벤쳐스Altos Ventures는 로블록스 코퍼레이션 뿐 아니라 우리나라 기업인 크래프톤, 지그재그 등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투자사다.
로블록스 코퍼레이션 투자사 알토스 벤쳐스
알토스 벤쳐스의 포트폴리오를 살펴 보니 이 투자의 전문가들의 투자 행보와 로블록스 코퍼레이션에 투자한 비중을 봤을 때 어느 정도 믿음은 생기긴 한다.
이 주주 현황에 있어 눈에 띄는 점은 로블록스 코퍼레이션 Class A의 주주 구성을 보면 창업자이자, CEO인 데이빗 바스주키David Baszucki의 지분률이 고작 0.315%로 너무 낮아 혹시라도 경영권 분쟁이나 CEO로서 의사 결정에 대한 입지가 위협받지 않을까하는 우려도 할 수 있겠다.
하지만 멀티형 CEO의 경험과 역량을 갖추고 있는 데이빗 바스주키David Baszucki는 한주당 20표의 의결권을 행사 할 수 있는 Class B로철옹성을 구축해 놓아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CEO로서 로블록스 코퍼레이션의 계획된 사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진다.
각종 주식 관련 지표와 PER,PBR, BPS, EBITDA 등의 전문적인 주식 용어들이 있긴 하지만
그 용어와 지표가 주가에 반영되어 해석되는 기준도 모르겠고, 또한 그러한 전문적인 기술적인 용어들이 얼마나 회사와 주가에 잘 들어 맞는지는 더더욱 모르겠다.
어차피 결국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므로,
개인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내가 투자할 회사에 가장 근본이 되는 포인트는
그 회사가 어떤 제품(서비스)을 얼마나 팔아서 매출을 했고, 얼마나 이익을 얻었는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다음 콘텐츠에서는 로블록스 코퍼레이션이 전개하고 있는 사업 내용들 대해 거들떠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