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ark작가 Sep 14. 2022

꾸미지 말고!

나는 글쓰기 공부 중입니다. 

처음 브런치를 시작하고 나서, 

합격의 기쁨을 맛보고 나서 내 한계치가 꽤 높은가보다? 라는 자만심에 취해 있었다. 


나름 방송 작가였는데? 글 쓰는 직업이었는데? 라며

자뻑에 취해서 살다가 브런치까지 되고 나니.. 

나의 능력에 스스로 감탄하고 막 멋을 부리기 시작했다. 


내가 봐도 갈피가 없는 글들이었는데. 

옆에서 보던 남편이 한 소리 던졌다. 


"너무 멋부리고 꾸미려고 해서 싫더라."


듣자마자 기분이 너무 나빠서 육두문자를 날리고

지 주제에 감히 나를 깠다는 기분에 열이 받았다. 

그리고 그 기분 나쁨의 이유가. 

나를 단순히 깐게 아니라.. 나의 허를 찔렀다고나 할까?

내가 좀 안 그런척? 하고 있었는데.. 

그 부분을 쿡 쑤신 느낌!

그래서 더 기분이 나빠서.. 화를 냈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나서 글이 더 어려워졌다. 

솔직히 말하면, 글은 나에게 어려운 존재는 아니었다. 

노트북에 앉아서 주제만 정해지면 어떻게든 써내려갔던 것 같다. 

그렇게 훈련이 되어졌는지도 모르겠고!


어떻게든 해왔던 내 습관이 문제였던 것 같다. 

질보다는 어떻게든.. 공백만 메꾸려고 한 껏 재수없게 꾸며댔으니..

이제는 내 초심을 좀 다시 들여다 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제 다시 잘!! 시작해봐야겠다. 


브런치 작가가 되어서, 

어떻게 독자들과 소통하고 이야기 나눌지 그 고민을 더 해야겠다. 

처음 나의 목차를 들여다 볼 필요도 있는 것 같다.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작가들이 있다면.. 

멋내지말고 그냥 우리 소탈하게 해봐요~ 까짓거! �



: 사진 정보 "Under the skin" Lucid Dream II series by Johnson Tsang






매거진의 이전글 제목을 입력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