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누 Aug 16. 2021

첫 번째 퇴사.

삶의 새로운 무언가.

캐나다 영주권 유지 문제로, 뉴욕에서의 8년간의 삶을 접고 캐나다로 다시 돌아가기로 결정을 내린 후,

회사에 사직서를 냈었을 때,

감사하게도 뉴욕에서 다니던 회사에서, 캐나다에서 재택근무를 제안하였고,

나는 캐나다로 돌아오고도 몇 년간 재택근무로 뉴욕 회사일을 지속할 수 있었다.


하지만 몇 년간 재택과 야근,

토론토에는 하나 없는 연줄,  

이런 것들이 나를 점점 고립시켜갔다.

무기력함과 우울함을 안겨주었고,

이런 생활을 계속 지속하다가는 미쳐버릴 것만 같았다.


삶에 새로운 무언가가 필요했다.

내가 할 수 있는 게 뭘까? 내가 좋아하는 게 뭘까?

몇 년간 나의 열정은 식을 대로 식어버려서,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내가 하고 싶은 게 뭔지 감 조차 잡을 수가 없었다.


MBA를 가볼까? 해서 GMAT공부를 시작해봤지만,

고등학교 때 이후로 접은 수학은,, 도저히 따라가기가 어려웠고,

그래픽 디자인을 배워볼까? 해서 토론토 내에 있는 대학의 저녁 수업들을 알아봤지만,

야근이 잦은 나에게는 불가능했고, 일단 흥미가 없었다.


그때 나는 내 무기력함과 우울함을 달래기 위해

매일 운동과 요가를 했었고, 하루하루 운동과 식단 일지를 블로그에 쓰고 있었다.

그러던 중, 요가 시장이 꽤나 핫하다는 걸 느꼈고,

나의 요가 브랜드를 차려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브랜드 차릴 자금과, 하루하루 먹고 살아갈 자금,

그리고 만약 브랜드가 잘 안되더라도 어느 정도 생계를 유지할 수 있을 만큼의 세이빙이 필요했기에,

회사를 다니면서 퇴근 후엔 내 브랜드에 대한 구상을 했었다.

어느 정도 준비가 되면 그만둘 생각으로.


그렇게 5-6개월

브랜딩부터 디자인, 그리고 제품 생산까지 준비를 마치고 나서야,

마음속에 꼭꼭 챙겨둔 사직서를 내는 날이 찾아왔다. 첫 번째 퇴사.

브랜드가 잘 되어서 다시는 회사로 돌아가지 않길 바라면서.


작가의 이전글 제2의커리어를 향한 여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