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험흔적 Sep 19. 2024

제로베이스 CX스쿨 과제 2주차

<앱리뷰 분석해 보기>

2주차 과제 <앱리뷰 분석해 보기>

본인이 좋아하는 서비스 앱리뷰 기반 VOC 리포트 작성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 앱 리뷰를 시작합니다.

크림 앱의 전체 평점은 4.8로 높은 편이었으나, 최근 3개월내 별점 1~3개 평가 건 기준으로 했을 때, 중복 되는 문의 건 및 컴플레인을 다소 수집할 수 있었습니다. 총 48건 중, 내용 불분명한 건수 제외 총 35건 기준으로 리포트를 작성했습니다. 


출처: 구글플레이스토어 KREAM 앱리뷰 

기간: 2024.07.~2024.09. (약 3개월 간)

별점: ★/★★/★★★

건수: 총 35건 기준

분류기준: 배송문의 / 기능 / 정책

카테고리: 검수 / 로그인 / 광고이벤트 / 결제 / 상담원연결 / 가격수수료 / 오류 / 배송지연 / UIUX 


1) 수집 및 분류


2) 차트 생성 및 내용 전달

전체적으로 정책 관련 컴플레인이 많았으나 개발팀에 내용 전달한다고 가정하고, 기능 개선 요청 건 위주로 전달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시각자료 1
시각자료 2


실제로 회원가입을 해보니, 패스 인증 단계 이후 완료되었다는 팝업이 상단에 2-3초 뜨다가 사라지고 해당 구간에 '앱 다운로드'로 연결되는 배너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앱 설치를 유도하는 디자인으로 판단되나, 사용자들이 인증 오류로 인식할 수 있음에 따라 2.번을 제안해 보았습니다. 


전달 내용








과제후기

과제를 통해 VOC 추출 및 분석, 내용 전달 방법까지 대략적으로 익혀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 엑셀과 리스틀리 툴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보니 현업에서도 어렵지 않게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로베이스 CX스쿨 2주차, 내용 정리 (2/1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