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흐트러진 생각을 한 점에 모으면 목표를 향해 움직인다

마이스타 365 #2

by 은파랑




흩어진 생각들이 바람처럼 떠돈다. 머릿속은 파도처럼 일렁이고, 마음은 갈래길에서 흔들린다. 하지만 문득, 한 점에 시선을 모을 때—모든 소음이 사라진다.


집중력이란, 산만한 마음을 한 곳에 모으는 힘. 어수선한 공간에서도 단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게 하는 힘. 흔들리던 마음이 고요해지고, 흐트러졌던 생각들이 차분히 제자리를 찾는다.


그 순간, 세상은 조용해진다. 오직 나와 목표만이 존재하는 시간. 아무리 작은 노력이라도, 한 걸음 한 걸음 모이면 결국 새로운 길을 만든다.


오늘도 나는 한 점에 마음을 모은다. 흐르는 시간 속에서, 나의 세계가 목표를 향해 선명하게 움직인다.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은 시간과 공간이 절대적이지 않다는 믿음에서 출발했다. 즉, 시공간은 그것을 바라보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우리가 몰두할 때와 억지로 일할 때, 시간의 체감이 다른 것도 같은 맥락이다. 몰두할 때는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고, 일의 순도 또한 높아집니다. 이것이 바로 상대성 이론의 요점이다.


평상시에는 우리 뇌에서 13~29 헤르츠의 베타파가 나오지만, 몰두할 때는 30~100 헤르츠에 달하는 감마파가 발생한다. 1 헤르츠는 1초에 한 번의 왕복운동을 의미하는데, 이처럼 뇌파가 빨라지면 시간도 마치 빠르게 흐르는 것처럼 느껴진다. 결국, 집중은 과정에 몰두하고 즐기며, 자신이 만들어가는 시간을 통해 더욱 깊은 성취를 이끌어낼 수 있는 열쇠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은파랑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은빛은 고요하고 파랑은 자유롭습니다. 둘이 만나면 얘깃거리가 생깁니다. 은파랑은 스토리로 기억의 다리를 놓습니다. 잊고 지낸 사람, 발견하지 못한 꿈을 응원합니다.

4,118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25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47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매거진의 이전글두려움, 넘어서면 더 강해지는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