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린딜라 Jan 22. 2024

버리고, 쉬자!

어느 해가 헤매지 않겠어요?

“한풍이 호수면을 훑고 지나가면 어쨌든 흔적이 남기 마련이듯, 아마도 이게 삶이겠지요.

음, 이게 삶일 거예요!

이 한해도 갈팡질팡하다 지나가네요. 하지만 왔던 길, 가야 할 길 어디를 둘러봐도 어느 해가 헤매지 않겠어요? “

如同寒风拂过的湖面总会留下的痕, 也许这才是生活。 嗯, 我想这就是生活! 这一年总算要慌慌张张地过去了。 可是往回细致,往前探路,哪一年不慌张?

내가 좋아하는 중드 삼십이이(三十而已)에 나오는 대사이다.


탈모치료제를 만들겠다는 나의 비범한 포부를 버리기로 한 날, 헛헛함에 집 근처 숲을 걷고 또 걸었다. 그렇게 한참을 걷고 나니 기분이 나아지기 시작했다. 그렇게 #나의 모닝루틴이 된 산책. 횟수를 거듭하면서 숲은 나의 마음에 평온을 되찾아 주었다.


그러던 어느 날, 한통의 이메일이 날아왔다. 남편의 전신탈모가 재발되어 조급한 마음에 가입한 탈모카페에서 알게 된 전신탈모를 겪고 있는 아이엄마. 나는 한창 허브탈모치료제 만들기에 열을 올리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가 어떤 원인으로 전신탈모를 겪게 됐는지가 궁금했다.

 실례가 안 된다면, 어떻게 전신탈모를 겪게 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나의 이메일에 답장이 온 것이었다. 놀라운 사실은 그녀와 남편의 상황이 비슷했다는 것. (그 점은 다음화에서) 그녀는 평소 가발을 쓰고 다니는데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너무 예민해져서 밖에 오래 있을 수가 없다고 했다. 여행 한번 편하게 가보는 게 소원이라고 낯선 나에게 자신의 속마음을 토로했다.


잔잔해진 내 마음이 또 다시 출렁-. 내 비록 탈모치료제 만드는 꿈은 포기했지만 힐링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여행프로그램 하나는 만들 수 있지 않겠는가! 나는 곧바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K컬처 로컬호스트교육을 받았다. 지금 생각해 보면 코로나가 준 선물이었다.


교육동기생단톡방에 올라온 서울시의 '서울여행큐레이터 아카데미'공모전 소식.

서울시가 주최하는 최고 여행전문가들이 모인 큐레이터 교육과정. 구미가 확 당겼다. 그러나 마감일이 바로 다음날. 더욱이 모집대상은 전현직여행업 종사자. 접수가 가능한지도 미지수였다. 다음날 아침 서둘러 전화를 했다. 로컬호스트로 교육을 막 수료했다고 하니 다행히 한번 접수를 해보라고 했고, 눈썹을 휘날리며 정확히 마감 1분 전 콘텐츠지원서를 접수했다.


"두둥-". 이윽고 날아온 합격메시지. 그렇게 만들어진 나의 첫 번째 힐링여행프로그램 <그린테라피 : 숙정문-평온을 되찾는 길>


뜻밖에도 공모전 최우수상까지 받게 되어, 나는 당당히 서울 여행큐레이터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고 전혀 새로운 영역에서 활동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감사하게도 게스트들의 좋은 피드백으로 내 첫 번째 여행프로그램은 [서울관광재단 여행 가는 달 마음 챙김 프로그램]에 초대되어 코로나로 지친 의료진들을 위한 힐링여행으로, 나의 또 다른 프로그램은 [서울시 뷰티트레블 위크]에서 해외핵심여행사 서울뷰티관광 팸투어에 선정되는 기쁨도 얻게 되었다.


조급함은 버리고, 잠시 쉬자!




조급함과 불안함에 힘들어하는 당신을 위한

지금 당장 힐링 Tip


[화장솜 한 장 아로마테라피]


화장솜 한 장에 에센셜오일 한 두 방울을 떨어 뜨린 후, 창가로 가세요. 창문을 열고, 심호흡을 해보세요.

들이마시는 숨에 화장솜의 에센셜오일 향을 맡으며 심호흡을 합니다. 향수시향할 때 시향페이퍼를 코 근처에서 살랑살랑 흔들죠? 그렇게요.

가능하다면, 숲으로 나가세요!
나가실 때 미니 틴케이스 하나를 챙겨가세요.
틴케이스 안에 화장솜 한 장을 깔고,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고른 에센셜오일 한 두 방울을 떨어뜨린 후, 뚜껑 닫고 주머니에 쏙! 마음에 드는 솦 속 벤치에 기대서 틴트 뚜껑을 열고 향을 맡으며, 심호흡을 합니다.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아로마테라피예요. 지금한번 같이 해봐요. 


1. 손을 가만히 심장 위에 올려 놓으세요. 심장소리가 들리나요? 

2. 몸 속 더러운 공기를 내뱉어봐요. (속으로 1, 2, 3, 4, 5초) 손바닥으로 몸통이 점점 납작해지는 것을 느껴보세요.  

3. 다른 한 손으로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린 화장솜을 코에 가까이 대고, 호흡을 깊이 들이 마셔요. (1, 2, 3, 4, 5초) 

4. 그렇게 3번을 반복해 보세요. 

5. 긴장감이 풀리고, 기분이 한결 좋아질거에요. 


*스트레스완화에 좋은 딜라 추천 에센셜오일 : 편백, 소나무

                    

매거진의 이전글 그래도 얻은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