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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O Fornote Apr 15. 2023

브랜드 #4. 브랜드 로고 제작시 필요한 디자인 상식

로고 기본색상 9가지, 로고 형태 5가지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고 네이밍을 만들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대부분 본인이 만들 수 없는 점이다. '디자인'이라는 특정 영역이며, 이를 본인의 감각 만으로 판단하기는 어렵다. 더불어 외주에게 의뢰를 할 때도 자유도를 주기 위해서 정보가 거의 없이 제공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기가 어렵다. 


 특히, 외주의 경우 수정 기회도 1~2회로 제한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최대한 정보를 제공하는게 좋다. 아래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면 좋은 내용들 그리고 디자이너와 이야기할 때 필요한 내용을 기반으로 정리한 부분이니 외주 진행시 또는 내부 디자이너와 이야기할 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 로고의 종류

1. 심볼형

 1) 의미

 - 심볼만으로 이루어진 로고를 뜻함.

 - 초반 기업의 인지도를 확실하게 각인 시키기 부족한 부분이 있음.

 2) 방법 

 - 기업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를 함축적으로 나타냄

  ex) Microsoft, Pepsi, Adidas

 - 기업을 대표하는 마스코트를 표현하는 형태 

  ex) Pringles, Playboy

 - 브랜드 네이밍을 심볼형으로 제작

  ex) Apple, Twitter, Shell

 

2. 심볼 + 텍스트형

 1) 의미

 - 심볼 + 텍스트를 하단에 작성하여 고객들이 인지하는테 더 확실하게 유도.

 2) 방법

 - 이미지와 텍스트를 함께 연결하는데 나름 그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형태를 띠어야 함.

 ex) Adidas, Nike


3. 엠블럼 로고

 1) 의미

  - 배지, 휘장 같은 특징의 느낌의 로고를 의미한다.

 2) 방법

  - 브랜드 네이밍과 연결할 수 있는 가능한 많은 별명을 펼처서 조합하는 형태

 ex) Starbucks, Superman


4. 텍스트형

 1) 의미

 - 업체명을 기반으로 한 로고 타입

 - 간단하면서도 명료한 부분이 특징

 - 아이템, 제품, 배너, 전단지 등에 들어가기가 쉬운 형태

 2) 방법

 - 타이포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형태이며, 색상도 중요함

 ex) Samsung, Tiffany, Netflix


# 컬러별 주는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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