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 2025.09.30 16:00~17:50
• 장소: 경민대학교 충의관
오늘은 경민대학교 재학생분들과 진로멘토링의 일환으로 강점 발견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총 2회기로 구성된 프로그램 중 오늘은 첫 번째 시간이었는데요.
오붓하게 소수로 진행되는 만큼 강의장 세팅도 집단상담과 비슷한 느낌으로 조금 더 편하게 배치해 봤습니다. 강의장 세팅과 함께, 강의식이 아닌 대화식으로 진행한 덕분에 더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각자가 생각하는 본인의 강점과 함께
서로의 강점 찾아주기
나의 성공 스토리
강점 인터뷰
를 통해 스스로도 잘 깨닫지 못했던 강점을 발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여한 재학생들도
“나도 몰랐던 강점을 찾고, 다른 친구를 통해서도 이야기 들으니 기분이 좋았다”, “강의식이 아닌 대화식으로 진행되어 여운이 많이 남았다.”는 소감을 남겨주셨어요.
강의 마무리 즈음, 학생들과 이 노래 가사를 나누었는데요.
하늘의 별들처럼 해변의 수많은 모래처럼 내 모습 작다 느껴질 때 이 노랠 불러봐요
손끝의 지문처럼 그대의 가치는 유일하죠
그대는 특별해요
키 작은 애별레가 아름다운 나비로 변하듯 시간이 되면 우리들도 그렇게 변하겠죠
때론 내 모습 너무 평범해 아무도 내게 관심 없을 거야 주저앉고 싶어 질 때 이 세상의 단 한 사람 최고의 작품
아직은 온전치 못할지라도 조금씩
완성돼 가는 오직 그대를 향한 완전한 계획
하늘의 축복받은 You Are Special”
제가 좋아하는 ccm 가사인데요.
종교색이 드러나는 가사는 일부 편집했지만, 학생들이 자신만의 고유함과 특별함인 강점을 꼭 발견하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나눠봤답니다.
여러분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다가오는 추석에, 주변분 3분에게 내 강점이 뭔지 한번 물어보세요. 생각지 못했던 내 강점을 찾게 될지 모르니까요.
강점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