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선희 책여울 Feb 18. 2024

내 삶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하와이 대저택 <더 마인드>


<더 마인드>를 읽었던 2024년 2월은 그 어느 때보다 즐거운 일들이 많았다. 내가 가장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는 때라서 그랬나 싶지만 <더 마인드>를 읽고 내가 원하는 삶으로 마음 세팅을 하고 난 덕분이기도 하다. 나는 지금까지도 잘 살아왔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며 여기서 멈추고 싶지 않았다. 저자 하와이 대저택님(이하, 하대님으로 칭함)처럼 내가 원하는 삶을 구체적으로 떠올려보고 노트에도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제 앞으로의 30년도 잘 계획하고 싶다. 그 길의 안내서 <더 마인드>를 만나서 참 다행이다.


드디어 <더 마인드>를 완독 했다. 이 책을 읽으면 이상하게 얼굴들이 떠올랐다. 오늘은 조카 **이 생각나 이디야 커피 기프트콘을 보내고, 아직 학교에 다니며 학비를 모으는 조카**에게는 용돈으로 10만 원을 톡으로 보냈다. 그러면서 깨달았다. 내가 돈을 모으고 싶다면 내 주변을 따뜻하게 만들고 싶은 것이라는 사실을 말이다. 나는 앞으로도 나누고 비울 것이지만 그렇다고 결코 비워지지 않을 것이다. 왜냐면 나는 화수분이 돼 있을 것이기에!



목표는 비현실적으로, 출발은 사소하게



무의식의 시그널을 감지하려고 촉을 세우며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 소리를 텍스트로 남겨놨다. 유튜브 영상도 내 미래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 위주로 듣게 되고 그러면서 마음속에 명확한 소원들이 하나둘 모이고 있다.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이 책을 읽으며 나는 변화하고 있었다. 며칠 전에는 적금 통장을 2개 들었고 명확한 목표를 3개 설정하고 내 마음에도 새기는 중이다.



정말로 그것뿐이다.

마인드를 건드리면 누구나 성공한다.

-하와이 대저택 <더 마인드>



책에서 얻은 해답 문장들


-문제는 원래 거기 있었다. 이런저런 이유를 대며 셀프 퇴장 하지 말자


-무탈한 하루를 바라는 대신 감사할 일만 생기는 하루를 생각하라. 그것이야말로 당신의 무의식을 원하는 방향으로 세팅하는 가장 현명하고도 탁월한 방법이다.


-모든 위대한 일은 전부 하찮게 시작되었음을 잊지 말자.


-상상하라. 그 상상은 당신의 일상이 된다.


-지금 당장 먼지 같은 성공을 시작하라: 하워드 슐츠의 스타벅스 1호점은 가슴 뛰는 예시였다.


-욕망은 능력을 꺼내는 열쇠다




더 마인드를 만나고 맞이했던 2월


결국 마음이 정답이었다. 나는 이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다. 마음먹고 욕망했던 일들이 자연스럽게 이뤄진 경험도 있었다. 그런데도 우연인 듯 스쳐 지나갔다. 앞으로는 좀 더 다른 자세를 가지고 살아갈 거다. 이렇게 마음을 세팅했던 2월은 행복한 일, 좋은 일들, 감사할 일들이 많았다. 마음을 정비한 덕분이다.


하와이 대저


<더 마인드>를 읽고 얻은 2










































작가의 이전글 큰 슬픔과 기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