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노무브 Jan 17. 2024

당 걱정 없는 무설탕 간식 리스트


지난 해 제로 열풍을 일으킬 정도로 저당 식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여기에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당뇨 발생 연령대가 낮아지고, 혈당을 올리는 음식들이 노화를 촉진한다는 결과가 있어 평소 혈당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당 걱정 없는 무설탕 간식 추천 모음집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맛도, 몸에도 좋은 간식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설탕 없이도 즐기는 달콤한 간식생활



오후에 생각나는 달달한 쿠키와 케이크. 마음껏 먹고 싶어도 설탕 함량에 걱정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촉촉하고 달콤한 케이크부터 바삭바삭한 쿠키대신 먹기 좋은 그래놀라까지 만나보세요.



무화당 생크림롤


이미지 출처 - 무화당 공식몰


식단관리 중에도 마음껏 즐기는 디저트. 무화당의 생크림 롤을 소개합니다. 무화당은 당섭취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도 걱정없이 즐길 수 있는 무설탕 간식과 음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촉촉한 케이크시트에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가득 채웠는데요. 설탕대신 나한과로 달달한 맛을 채우고 밀가루 대신 아몬드가루로 베이킹해 당 섭취 걱정을 줄였습니다. 홍차나 커피와 함께 티타임을 즐겨보세요. 무화당 생크림 롤 (100g) 8500원.



조니스그로서리 납작 그래놀라



설탕, 밀가루 없이도 맛있는 그래놀라를 만드는 유지어터 전문 그래놀라 브랜드 조니스그로서리. 통귀리에 아몬드, 피칸, 호박씨, 해바라기씨를 듬뿍 넣은 조니스그로서리의 납작 그래놀라. 한번 드시면 이게 무설탕 간식이라고? 하는 감탄이 나올정도로 바삭, 고소, 달콤함을 자랑하는데요. 합성첨가물, 설탕, 밀가루 없이 믿을 수 있는 원재료만 넣었으니 안심하고 드세요.

한입 먹었을때 바삭함이 즉각적으로 느껴지는 납작그래놀라는 과자 대신 즐기기도 좋고 잘게 부숴 요거트 토핑이나 샐러드 토핑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입 크기로 자른 후 요거트를 바르고 과일을 얹거나 커피와 함께 즐겨보세요. 조니스그로서리 납작 그래놀라(200g) 9500원.






원물의 맛 그대로! 건강한 무설탕 간식



평소 가공 식품과 외식으로 식사를 꾸리신다면 채소와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할 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간식을 통해 틈틈이 보충해주면 좋습니다. 설탕을 쓰지 않아 더 안심! 과일과 채소 본연의 맛을 지닌 간식들 한번 알아볼까요?



채소 스틱과 후무스



채소스틱은 가장 추천드리는 무설탕 간식으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 수분,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인데요. 현대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포만감을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근, 오이, 셀러리,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드시면 됩니다.

채소스틱이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후무스를 찍어 드셔보세요. 병아리콩과 참깨 등을 곱게 갈아만든 후무스는 비타민, 단잭질,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후무스가 처음이라면 잭스빈 후무스를 이용해보세요. 기본에 충실한 부드러운 맛에 후무스가



코코넛 칩


이미지 출처 - 초록마을 홈페이지



코코넛 과육을 그대로 구워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인 코코넛 칩은 바삭바삭한 과자가 생각날 때 드시기 좋습니다. 코코넛 칩에는 중쇄지방산(MCT)가 들어있어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어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다만 해당 지방 또한 포화지방에 일종이니 드실 때 양을 주시면 더욱 건강한 무설탕 간식 생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코코넛 칩을 고를 때는 유탕 처리가 되어있지 않은 지 꼭 체크 후 구입해주세요. 초록마을 유기농 코코넛칩은 스리랑카 열대기후속에서 신선하고도 당도 높게 자란 유기농 코코넛을 그대로 담아 냈습니다. 유기농 코코넛칩 80g 4,900원



무설탕 간식도 조니스그로서리에서! 납작그래놀라


매거진의 이전글 매일 견과류 먹으면 좋을까? 견과류 효능,종류,권장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