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너구리팬더 Feb 24. 2023

30대 후반에서야 알게 된 9가지

- 항상 조금 더 일직 알았더라면 하는 것들은 있다...

[1] 아이를 키워야 진정한 어른이 된다는 것인지를 알게 되었다.


나 또한 부모님에게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자식임을 알게 되었다.


[2] 주식은 장기투자가 가장 확률 높은 방법임을 알게 되었다.


운과 시기 앞에 겸손해고 나의 시간이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함을 알게 되었다.


[3] 임재범, JYP 형님이 왜 노래는 이야기하듯이 해야 한다고 말했는지를 알게 되었다.


왜 조조와 사마의보다 유비와 제갈량을 사람들이 좋아하는지를 알게 되었다.


[4] 팀장들이 금요일 저녁이 되면 팀원들과 회식을 하고 싶어 하는지를 알게 되었다.


왜 소주와 고량주를 먹는 것이 맥주를 먹는 것보다 덜 취하게 되는지를 알게 되었다.


[5] 구라파의 로베스피에르가 단두대에 목이 걸린 이유를 알게 되었다.


왜 소크라테스가 모두가 모른다는 사실조차 모르니 내가 최고이다라고 말하는지를 알게 되었다.


[6] 그때 그 친구들이 왜 SES, 핑클, HOT, 젝스키스에 열광했는지를 알게 되었다.


40줄에 들어서는 내가 왜 IZ*ONE, LE SSERAFIM, NewJeans에 열광하는지 알게 되었다.    


[7] 신의 대리인들이 왜 단발머리와 쇼트커트를 하는지를 알게 되었다.


그녀들이 늘어진 티셔츠와 몸빼바지를 찾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


[8] 정면돌파, 정면승부... 100%를 발휘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게 되었다.


임계점, Over the Horizon이 왜 생존과 연결되는지를 알게 되었다.


[9] 황규영 형님의 나는 문제없어라는 단어가 얼마나 소중한 단어인지를 알게 되었다.


나 또한 나를 사랑해 주는, 나의 사람들과, 나의 길을 가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다.


언제나 아쉬움은 남는 법.

아쉬움은 속에 품지만 후회는 밖으로 내버리자.


쉽지는 않겠지만...



작가의 이전글 내년에 미국 금리를 3번이나 올린다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