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소비와 삶을 지원하는 글로벌 브랜드 사례가 주는 시사점
"COVID-19 같은 글로벌 위기 더 빠른 주기로 강도 높게 발생" 전문가 경고 잇따라
뉴노멀시대 건강·지속가능한 소비·삶·레질리언스 역량 내재화로 미래시장 선도해야
ESG 경영 실천 요구 그 어느때보다 거세...의사결정기구 설립 거버넌스 재정립해야
구글, 설립이후 배출탄소 상쇄 ‘순 탄소발자국 제로 달성' 선언
제너럴밀스·네슬레·월마트 등 음식쓰레기 해결 노력 협약 서명
마이크로소프트, 10년간 10억달러 투자 '탄소네거티브' 달성키로
디아지오·앱솔루트 등 고도주업체는 종이병 용기제품 선보여
타코벨-100% 재활용 포장재 사용, 버거킹-재사용 용기분야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