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의 제안인지 몰라도 11월에 전국적인 교회의 연합 기도회가 열린 것은 참으로 복된 일이다.(주님이 하셨겠지요)
겨울의 초입에 일조량이 적어지고 쓸쓸한 기분이 드는 11월을 기쁘고 신나게 보낼 수 있는 기도의 장이 열린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들에게도 11월은 힘들다 . 그 힘든 계절을 말씀과 기도로 정면 돌파할 수 있는 놀라운 다니엘 기도회에서 한 보석 같은 말씀을 듣게 되었다.
전한길 강사의 인생 10계명이 그것이다.
노년이 되어서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볼 때 허무해 하고 의미없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그러기 전에 자신의 인생을 후회없이 의미있게 살 수 있는 지표를 가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스스로에게 해줄 수 있는 놀라운 삶의 지렛대를 가지고 있다면 그 인생이 얼마나 복되겠는가.
나는 전한길 강사의 인생 10계명을 다시 돌려보며 메모했다.내 삶에도 적용하기 위해서이다.
첫째 복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쫓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직 여호와의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둘째 지혜로운 자는 시간을 아끼느니라 게으른 자의 길은 가시 울타리 같으나 정직한 자의 길은 대로니라
셋째 더러운 말은 너희 입밖에 내지 말고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기 위해 선한 말을 하라(그러므로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궤휼을 말하지 말고 벧전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