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바람 Sep 23. 2022

경단녀 취업기 EP.1

나 잘할 수 있을까?

너 우리 회사에서 일 안 해볼래?


8월의 끝자락을 잡고 있던 어느 금요일... 지인과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고 있던 아침이었다.

갑작스러운 전화와 그보다 더 의외인 제안에 내 심장이 쿵쾅거렸다.


아... 나에게 이런 기회가 오다니...


친구에게 오후 2시 이전에 전화를 주겠다 하고 다시 지인과 커피를 마시고 밥을 먹었다.

모임을 마치고 얼른 남편에게 전화를 걸었다.


나... 이런 제안받았어.. 근데 한 달간 회사로 가서 교육받아야 한대. 그러고 나서는 재택근무고. 나 하고 싶어! 할래! 도와줄 수 있지?


앞뒤 잴 것 없이 못 먹어도 GO! 를 외쳤다.


그리고 그날부터 면접 준비를 시작했다.

이 분야의 번역을 하는 게 얼마 만지.

가슴은 설렜지만 눈앞 캄캄했다.


아.... 내가 할 수 있을까? 아... 이런 걸 내가 어떻게 했었지?


사흘 밤낮을 내달렸다. 그냥 해야 한다는 생각뿐이었다.

마흔을 훌쩍 넘긴 나에게 온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


일은 없었지만 공부는 해왔다고 자부했기에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역시나...

마음과 달리 손과 눈이 따라오지 않았다.


그렇게... 면접 날이 다가왔다.


机不可失,时不再来

때를 놓치지 마라. 기회는 다시 오지 않는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아주 조금 주책맞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