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기침

플라세보 효과

by 날아라후니쌤

클론의 구준엽과 혼인관계였던 대만 배우 쉬시위안이 세상을 떠났다. 일본여행 중 독감과 폐렴증상이 원인이다.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감기 증상이 있었다고 한다. 요즘 일본여행은 호흡기 질환을 조심하라는 이야기가 있다. 일본에 여행을 다녀온 이후 호흡기 질환에 감염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어디를 가든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


며칠째 기침이 심하다. 지속적인 환기와 개인위생 관리를 하고 있음에도 또다시 감기에 걸렸다. 며칠 전 병원에서 약을 지어먹고 있는데도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올해는 유독 감기, 독감이 유행이다. 다행히 독감은 아닌데 계속되는 기침에 잠을 이루기도 힘들다. 다른 병원 진료를 보아야 하나 생각 중이다. 김기약이 몇 알 남지 않았다. 오후에 병원을 가봐야겠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다. 감기는 금방 나을 거니까. 기침이 며칠째 계속된다. 일에 집중을 하지 못한다. 오늘까지 쉬고 내일은 출근을 해야 한다. 출근할 때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야 하는데 쉽지 않다. 오늘 중에 해결해야겠다. 더 미루다 가는 문제가 생길지도 모른다. 병원진료시간을 보니 오늘은 오전에만 진료를 한다고 한다. 바로 출발해야겠다.


병원을 가는데 날씨가 무척 춥다. 길가에 사람들도 다니지 않는다. 며칠째 계속되는 한파에 사람들도 외출을 꺼린다. 내일부터 다시 출근을 해야 하는데 걱정이다. 날씨가 도와주지 않으면 출퇴근길이 걱정이다. 얼마 전 내린 눈이 아직 녹지 않은 부분도 있다. 거리를 다니면서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뼈가 부러지기라도 하면 나만 고생이다.




다른 병원을 다녀왔다. 약이 조금 다르다. 주사도 맞았다. 몇 시간이 흐르니 조금 낫는 것 같다. 플라세보효과일 수도 있다. 갑작스레 병이 나은 건 아니지만 기침도 조금 덜 하고 좀 낫는 것 같기도 하다. 빨리 회복되어야 할 텐데 걱정이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 이미 망가지면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조금이라도 움직이고 운동을 하자. 건강하게 살아야 한다.


< 오늘의 한 마디 >

감기조심하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