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리미 May 23. 2023

유튜브를 꾸준히 하니 브런치를 통해 강연섭외 온 후기

N잡러 후기, 스튜디오 촬영 후기, 강연 섭외 후기


CX강사(강연) 섭외 후기_메리미의 하루

https://www.youtube.com/watch?v=-iN0MDIY_cY

유튜브에서 더 많은 촬영 사진과 영상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경험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메리미입니다!

제가 요 근래 바빴어요. 그 이유는 바로, CX강연 섭외가 들어와서 준비하고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홍보, 인맥 없이 CX강연 섭외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알아보고

스튜디오 후기 녹화를 어떻게 진행했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N잡러로되는방법

#기업강의섭외받는방법

#강의촬영진행과정

#스튜디오촬영시꿀팁


CX강연 섭외 과정

우선, CX강연 섭외가 이루어진 과정을 보면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데, 브런치를 통해 메일 한 통이 왔어요.

강연 섭외 내용을 보면, 대략적으로 CS 직무를 가지고 계신 분들께 고객경험(CX)을 관리에 대해 인사이트를 

줄 수 있을 것 같아 문의를 드린다는 내용입니다.

그 뒤로 담당자 분과 메일과 연락을 주고받으며, 같이 CX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고

계약을 하면서, 스튜디오에서 촬영이 진행되었는데요.



스튜디오에서 CX강연 촬영 후기

저는 메이크업과 헤어를 받는 동안 촬영팀은 촬영장 세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촬영은 이른 새벽부터 진행되었어요. 참고로, 메이크업과 헤어를 따로 준비해 주셔서 편했어요.











사진처럼 앞에 프롬프터와 조명이 있고, 프롬프터와 동일하게 진행되는지 봐주시는 분 한 분, 촬영을 진행하시는 촬영감독님 한 분, 촬영 보조를 해주시는 한 분까지 총 3분과 진행하게 되었어요.

스튜디오에서 프롬프터를 가지고 강의를 녹화하고 촬영하는 경험이 꽤 많아서 한 가지 팁을 드리면, 

꼭 촬영 전에 원고를 직접 읽어보고 나의 말투로 어순을 수정하는 작업을 추천드려요!

이러한 수정작업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정말 크기 때문에 꼭!! 말로 한번 뱉어보고 수정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촬영은 스튜디오를 한 번 바꾸어서 진행을 했는데요. 아래의 스튜디오가 바뀐 스튜디오입니다~!






















이렇게 촬영을 잘 진행하고 왔어요.



강사(강연) 섭외 기준과 어려움점

근데 너무 궁금한 부분이 제가 따로 홍보를 하지 않고, 인맥도 없이 섭외가 와서 처음 제안을 주신 담당자분께 여쭤봤어요.

강의를 제안하신 이유와 
강사 선택 기준이 무엇인지 궁금해요

담당자분의 답변은 유튜브를 통해 제안을 하게 되었다고 말씀을 해주시면서,

강사를 섭외할 때마다 항상 어렵다고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제가 이 의견을 공감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S사 재직 당시 '강사워크숍'을 기획하고 운영한 적이 있어요.

그때, '어떤 주제로 해야겠다'는 정하는데 어려움이 없는데, 항상 '누구로 진행해야겠다'는 정하기가 정말 어려웠어요. 


강사를 섭외할 때 어려운 부분은 2가지입니다.

1. 'SNS'에 노출이 되어있는 사람
2. 강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사람


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강사를 섭외하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저는 2가지 조건을 충족하여 섭외가 진행되었어요.


2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SNS'에 노출이 되어있는 사람 → 유튜브, 블로그, 브런치, 인스타            
2. 강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사람 → 유튜브            

저는 2가지 조건을 충족하여 섭외가 진행되었다고 답변을 받았어요.


노하우 2가지

그래서 제가 2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노하우를 정리해서 알려드리면,

바로, 유튜브를 통해서 '나한테 00 주제로 강의 요청이 오면, 

나는 이렇게 해야지, 이렇게 할 수 있다'라는 것을 직접 촬영하고 공유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저도 이렇게 해서 강연 기회를 얻었잖아요!

내가 알고 있는 경험과 지식이 정말 가치 있고 알려주고 싶은데

강연 섭외가 오지 않고, 기회가 없어요.


그럼 스스로한테 기회를 주시면 돼요


다른 사람이 나에게 기회를 주지 않아서 문제라면

나에게 내가 기회를 주면 됩니다.


저 또한, CX관련해서 알려줄 자신이 있었지만, 정작 기회가 없어서 아쉬움이 많은 나날을 보냈어요.

그런데 생각해 보면, 요즘 플랫폼이 워낙 잘 발달되어 있어서 내가 SNS를 잘 활용하면

스스로에게 기회를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 뒤 바로 유튜브에 'CX'관련해서 교육 요청이 오면, 나는 이렇게 해야지, 이런 걸 알려줘야겠다. 이렇게 하면 더 좋을 것 같은 방법을 유튜브에 꾸준히 올린 결과 저에게도 강연 섭외가 찾아왔어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알려주고 싶은 경험과 지식이 있다면, 오늘부터 정리해서 공유해 보는 건 어떨까요?

항상 원하시는 바를 모두 이루시길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관련해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모두들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brunch] 작가님께 새로운 제안이 도착하였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