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뮤즈 Jul 18. 2024

의자에 다리가 3개만 있다면 어떻게 앉지?

꼭 의자에 앉아야하나?

모두들 의자에 앉아 있다.

나도 앉아야 할듯한데 내 앞에 놓인 의자에는 다리가 3개만 있다. 이 의자에 앉으면 나는 꼬꾸라지겠지?

그러면 어떻게 하나?

모두가 앉아있다고 나도 꼭 앉아야하나?

나는 의자를 잡고 서 있으면 안될까?


오늘 관리자분들과  식사가 있었다.

나에게 그러한 회식은 일년에 몇 번 없는 행사라 긴장이 된다. 식사 장소까지 갈 때 어떻게 가지?

나를 잘 챙겨주는 분이 본인이 타는 차에 같이 가자고 한다. 같이 내려가서 보자고 했는데 나는 같이 출발하면 안된다는 것을 깜박했다. 나는 보통 사람들보다 2배이상 걸리기 때문에 미리 내려가서 대기했어야 했다.

먼저 내려가서 기다린 분들께 죄송했다.


올해 직장에서 책임있는 일을 맡아 한학기를 잘 마쳤다고 화분을 받았다.

나는 무거운 물건을 들 수 없다. 무거운 물건을 들고는 발걸음을 떼기가 힘들다.

받은 화분은 다른 분이 차까지 옮겨주었다.

도착해서는 가족이 나와서 화분을 가져갔다.


나는 다리가 3개인 의자에 앉을 수 없다면 대신 서 있으련다. 앉아있는 이들의 시선도, 서있는 이들의 시선까지 고려해야 되지만 다른 방법을 생각해 실천한 나를 칭찬하고 싶다.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뜰테니 내일을 살고 누려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중 점심 시간이 제일 힘들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