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승원 Oct 19. 2023

말이 많은 직업.

헛헛

나는 말이 많은 직업을 가지고 있다.

천성에 맞지도 않은데 어쩌다 보니 그리 되었다.

나는 내가 뱉은 말들이 너무 많아

그 말들이 만든 구멍을 메꾸느라 매일 사지가 뜯어지는 기분이다.

나는 그 뜯어진 사지를 바라보노라면 종종 우울한 기분에 휩싸인다.


나는 죽고 난 뒤 만나는 세계는 대화가 필요 없어도 능히

살아갈 수 있는 그런 곳이었으면 좋겠다.


그러려면 나는 살아생전 더 이상 뱉을 말이 없을 때까지

사정없이 말을 뱉어내야 하겠지.

서글퍼진다.


왜 그렇게 살아온 걸까. 대충 산 것도 아니었는데.


(영화를 찍고 싶다. 그것만 하며 살아가고 싶다. 영화를 찍기 위한 것 외에 그 어떤 대화도 타인과 나누지 않는 삶을 살고 싶다. 영화를 만드는 것 외에 그 어떤 불필요한 행동도 감정 교류도 하지 않는 삶을 살아가고 싶다. 지금 내 삶은 어딘가 단단히 잘못되었다. 정말 대단히 단단히.. )


“내 맘과 몸과 지성이 전부 고스란히 나를 위해 쓰이는 날은 올 수 있을까. 내가 더 이상 핑계를 댈 수 없게. “

작가의 이전글 곰곰히 생각해보니 내가 조금 불쌍하길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