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희 Mar 17. 2023

그림으로 남기는 요리: 회오리 김밥 5-2

기분 내고 싶을 때 말아보세요.

저는 인스타그램도 하는데

인스타 친구 중 김밥을 아주 예쁘고 특이하게 마는 이웃이 있습니다.

실버님입니다. @silverh_ 

이분이 만든 김밥들 중에서 만들기 어렵지 않아 보이는 것이

회오리 김밥 있었어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 보니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이미 만들어 드셨더라고요.

sns 안 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실제는 더 많겠죠?


회오리 김밥은 재료들을 가늘게 썰어 준비해야 예쁘게 말 수 있고

색을 잘 맞추면 더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아래 사진에 재료들이 보세요.

밥은 고슬고슬하게 지었어요. 쌀 1컵에 찹쌀 1 숟가락, 물 250ml 스타우브 냄비밥을 해서

소금 간과 참기름 조금. 

고기는 마켓컬리에서 구입한 사리원 바싹 불고기예요.

쌈무를 구입하여 잘게 채 썰어서 반은 붉은 용과 으깨어 채에 내린 물에 담아 분홍색으로 물들였어요.

오이는 채 썰어서 소금에 살짝 절였다가 꽉 짰어요.

적양배추 채는 물:식초:설탕 1:1:1 물에 소금 약간 넣어 섞은 단촛물에 15분 재웠다가 꼭 짰어요.


김을 2장 반을 사용하여 만들고 밥도 보통 김밥보다 조금 더 들어갑니다.

일반 김밥은 3줄 나오는데 회오리 김밥에 아무래도 밥이 더 들어가서 2줄 나왔어요.

남은 재료는 잡곡밥으로 보통 김밥 만들었어요.


재료들을 나란히 배열하고 나니 예뻐서 기분이 좋아졌어요.
김밥에 김치가 좀 묻었지만 근접 확대 사진 찍었어요.
사진은 빛과 구도에 따라 달리 두 장 찍었어요.


예쁘고 맛있는 김밥을 만들어 먹으니 

절로 기분이 좋아졌던 아침이었어요.

기분 내고 싶을 때 말아보아요.

회오리김밥!

작가의 이전글 그림으로 남기는 요리 7-2 봄나물 파스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