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담백한인생 Jun 06. 2024

달리면서 느끼는 배움의 재미


달리는 일을 다시 시작한 지 4회 차. 그동안 무릎이 많이 아팠다. 이렇게 계속 달리다가는 무릎을 오래 사용하지 못할 것 같았다.


그래도 달리는 일을 그만둘 수는 없었다. 내가 그나마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 달리기 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마음의 저항 없이 바로 달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다른 운동은 시작하기도 전에 부담을 느껴서 포기해 버리지만 달리기는 ‘그래도 달리고 오자‘ 하고 비교적 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


오늘은 쇼츠에서 배운 자세를 적용해 봤다. 다리를 몸 앞쪽으로 내딛는 자세를 수정해서 몸통의 수직으로 바닥을 딛고 앞으로 나아가는 자세다. 확실히 몸의 무게를 잘 받쳐 주는 듯했다. 그리고 몸의 무게로 땅을 밀고 앞으로 가니까 몸이 가볍게 느껴지는 것 같았다.


이전에 느꼈던 무릎 통증이 10이었다면 오늘은 2 정도로 줄어든 느낌이었다. 배운 내용을 실전에서 적용하고 효과를 얻으니까 달리는 것이 조금 더 재미있었다. ‘아, 이것이 배움의 재미구나’ 이런 감정은 오랜만에 느껴보는 것 같아서 기뻤다.


지금까지 그래 왔듯. 조급한 마음으로 많은 정보를 습득해서 몸과 머리가 마비되지 않도록. 비록 느리더라도 천천히 하나씩 몸으로 익혀 나갔으면 좋겠다. 달리는 일은 끝까지 멈추지 않는 것이 중요하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일단 체력부터 기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