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 연습 + 콘텐츠 제작
롯데백화점 서비스 클론 디자인과 서비스 분석을 진행했던 적이 있다. 해당 서비스는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쇼핑 경험을 향상하고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통적인 백화점 쇼핑경험의 많은 페인포인트들을 개선해 냈다.
롯데백화점의 서비스 디자인은 레드닷 어워드에서 수상할 정도로 높은 심미성과 사용성을 담고 있다.
백그라운드 블러를 활용한 은은한 느낌과 롯데 로고 심볼을 활용한 컴포넌트 및 일관된 아이콘과 완성도 있는 UI구성은 디자이너로서 참고하고 밴치마킹할 요소들을 많이 찾을 수 있었다.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안에 있을 때 사용하는 'Store In' 기능과 백화점에 없을 때 사용하는 'Store Out'기능이 있다. 둘의 UI는 기본적인 BG와 카드 UI 컴포넌트 구성은 동일하나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인터렉션 및 레이아웃이 달라지는데, 이번 장에선 롯데백화점 'Store In'에 들어가는 콘텐츠를 미드저니를 활용해 제작해 보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롯데백화점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담아내기 위해선 Store in 메인 홈 스크린을 구현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이 부분을 먼저 피그마로 제작해 보면 다음과 같은 컴포넌트들이 조합되어 구성되게 된다.
롯데백화점은 각 OS 시스템 폰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미지에 따라 변화는 배경을 위해 바텀에 들어가는 컴포넌트 들에도 블러 효과가 적용된 상태이다. 이제 템플릿에 롯데백화점에 어울릴만한 콘텐츠들을 미드저니를 활용해 만들어보고 제작한 템플릿에 적용해 보도록 하겠다.
* 카테고리 패션 / 음식 / 프로모션 이미지 / 선물 / 가구 이렇게 총 5개
female model adorned in Gucci luxury fashion, Striking attire, chic and elegant pose, photography, glamour and style associated with Gucci's high-end fashion, expert, beautiful woman in Korea, cannon eos 5d mark iv --ar 3:4 --v 6.0
구찌 패션모델을 만들기 위해 프롬프팅을 진행했다. 고급스럽고 꾸지의 맥시멀 한 패션을 만들기 위한 키워드를 조합해 도출 후 2번 이미지를 Upscale 진행
fruits on a pedestal, Luxurious ambiance, vibrant colors, elegant composition, photography, simple, sophistication and richness of premium fruits , panasonic lumix gh5s --ar 3:4 --s 500 --v 6.0 -
3:4 비율에 맞춰 과일 바구니를 제작 후, 제작한 컴포넌트에 안정적인 비율로 이미지를 배치하기 위해 1.5x 줌 아웃을 시켰다. 해당 기능은 처음 사용해 보는데 프롬프트 수정할 필요 없이 버튼 한 번으로 편하게 줌을 조절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다.
blue dragon, + pixar, advertising, Simple, Minimal, Octane, Unreal Engine 5, 3d, illustration, cute --ar 3:4 --s 750 --niji 5
프로모션 이미지는 일러스트 풍을 제작하기 위해 niji버전을 사용해 제작했다. 제작한 이미지의 비율을 늘리고 포토샵 인공지능을 활용해 추가적인 부분 제작과 배경의 컬러를 블루로 변경해 적용했다.
https://s.mj.run/XxbrDpXNPTU beef gift package, succulent cuts of beef, carefully arranged in an gift box, Warm lighting, photography, premium quality, gift-worthy appeal of the beef package --ar 3:4 --s 700 --v 6.0
선물이미지 프롬프트 + 키워드 프롬프트 + 파라미터 형식으로 제작한 선물 박스에 담긴 스튜디오 컷 형식의 고기 이미지를 제작했다. 확실히 일반 키워드와 파라미터만 사용하는 것보단, 이미지 프롬프트를 활용하면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많은 시행착오 겪지 않고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거 같다.
exquisite furniture, Elegant, luxurious, Soft ambient lighting, photography, sophistication, craftsmanship of premium furniture, nikon d850 --ar 3:4 --s 1000 --v 6.0
고급스러운 가구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키워드 기반으로 프롬프팅을 진행하고, nikon 카메라를 활용해 분위기를 형성해 줬다. 이중 가운데에 무게중심이 가장 잘 잡힌 2번째 이미지를 활용해 템플릿에 적용했다.
이번 시간은 미드저니 공식 문서에서 학습한 niji스타일을 사용해 봤는데 일러스트 그래픽을 매우 잘 생성하는 거 같다. 다음에 프로모션 랜딩페이지를 제작할 때 해당 스타일을 사용해 완성도 높은 여러 그래픽을 도출 후 앱 서비스에 적용시켜 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