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_프로모션_키비주얼_디자인[심화]_3편
01. 데코레이션 요소 표현
1) 요소를 배치할 때 너무 한쪽에 쏠리게 하지 않기
- 크기적으로 불안감을 주지 않게 조정하기
2) 크기를 적당히 조절하여 다양하게 배치하기
3) 작은 디테일 점으로 분위기 살리기
03. 필수요소 삽입하기
1) 소비자의 편리를 위한 분리
04. 디테일링 작업, 프로모션 디자인 완성
1) 테이블에 놓인 듯한 간단한 연출
2) 글씨에 포커스를 주도록 그라데이션을 위아래로
3) 쿠폰 깊이감 주기
- 복사해서 가우시안 블러로 하고 곱하기, 쿠폰 뒤로 보내서 그림자처럼
- 뒤에 배경과 조금 더 분리하는 효과
- 버튼 느낌이 나게
4) 배경 마스크 만들기
- 0프로가 되는 부분을 날아가게
- 흰색에서 투명으로 가는 레이어와 배경 합치기
> 꼭 그라데이션 도형이 앞으로 가게 하고 마스크!
08_KEY VISUAL 온라인 확장하기
01. 환경에 따른 제작 가이드(WEP&MO)
1) 웹과 모바일에서는 기본적으로 크기가 다름
2) 인쇄상 오류가 나지 않게 너무 외부선에 붙어있게 하지 않기
- 의도를 했더라도 소비자에게 불편함을 주는 구성 방식
3) 너무 극단에는 배치하기 않기
- 데드 스페이스처럼, 소비자의 눈을 피곤하게 만들지 않을 것!
4) 인터페이스를 고려한 디자인이 중요!
> 너무 작아서 모바일에서는 잘 보이지 않음
5) 모바일에도 데드 스페이스가 있음
02. (웹/모바일) 온라인 공식몰 배너 및 팝업창 디자인
1) 요소를 그대로 쓸 필요 x, 변주 가능
2) 숨이 트일 수 있도록 너무 빈 공간 없이 하지는 않기
3) 타이틀과 하나로 보이게 주변부 장식 정리하기
4) 타이틀과 일체감 있게 테이블 느낌 효과 조절하기
5) 타이틀이 잘 보이고 배경과 잘 분리하기
03. (웹) 네이버(search-engine) 배너(타임보드, 롤링보드)
1) 디자인 요소를 변형으로 만져주기
2) 공간 분배에 따라 느낌을 다르게 줄 수 있음
3) 시각적 분리
4) 여백을 어떻게 채울 것인지
- 디자인 요소를 넣고 빼며 전체적인 그림을 보기
5) 공간 만들어서 가운데 집중되게
- 소비자 눈에 잘 보이게!
04. (모바일) 네이버(search-engine) 배너(타임/롤링보드)
1) 양 사이드 빼고 콘텐츠 넣기
2) 폰트가 너무 작으면 잘 보이지 x
3) 글씨가 잘 보이게, 전달하는 것만 효율적으로
09_SNS컨텐츠 디자인하기
01. 환경에 따른 제작 가이드_페이스북
1) 크기는 1280 * 614
2) 색깔에서 오는 아이덴티티
- 전체, 라인만, 요소에 색상
3) 요소를 아예 크게?
4) 다른 요소 삽입
02. 환경에 따른 제작 가이드_인스타그램
1) 인스타 사이즈
- 1080*1080 / 1080*1350 / 1080*566
2) 천 단위 끊어서 표기
- 소비자의 불편함을 줄여주는 장치
3) 분리를 해서 내용 강조
03. 예시로 배우는 콘텐츠 디자인
1) 사선, ctrl d, 색상 바꾸기 먼저, 후에 클리핑 마스크
2) 셰이드 줘서 생동감
- 흰색 원, 그라데이션, 가우시안 블러
> 깊이감 줘서 플랫하지 x
> 심심하지 않게
10_포트폴리오 제작하기
01.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1) 컨셉을 잘 담는 게 설명보다 더 중요
2) 그림으로 내용을 전달해야
- 세부 사항
3) 가로 297에 세로 190
4) 모양 확장에 확장까지
- 줄이고 늘렸을 때 모양이 바뀌지 않게 하는 장치
- 더 수정이 불가하므로 수정이 완벽할 때 할 것
5) 폰 만들기
6) 포트폴리오에도 당연히 디자인이 필요
- 대지에 잘 보일 내용을 디테일 만지며 조절할 것
7) 네비게이션
- 블랙으로 불투명도 주고 곱하기
- 화이트 틀로 해당 부분 알려주기
8) 프로모션 배너에 그림자 줘서 위에 얹어진 느낌 주기
9) 사이드 공간에 내용 적지 x
02. 포트폴리오 썸네일 제작하기
1) 표지, 눈에 가장 먼저 보여서 중요!
2) 모바일/컨셉 등 강조하고 싶은 기준에 따라 요소 조절
03. 포트폴리오 목업으로 완성하기
1) 목업에 너무 의존한 포폴 작업은 X
2) 목업에 의존하지 않고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도 역량
3) 주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