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식유망주 Nov 17. 2024

[쿠마모토 #6] 아사쿠사 스시와카 쿠마모토총본점

츄오구의 스시

메뉴


말뱃살초밥(517엔) ★시그니처★


달걀/오징어다리/날치알(55엔)

문어/명란젓/대구알(110엔)

연어/전갱이(165엔)

전어/가리비/갯가재(209엔)

광어/새조개/연어알(308엔)

피조개/차새우/아보카도말회(418엔)



평점


타베로그 : 3.15(23)

야후재팬 : 4.43(3)



특징


- 일본 쿠마모토현 시내 하나바타쵸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종류의 스시를 제공하고 있는 서민형 스시집입니다.


- 가게는 2016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데 사실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기 전 같은 장소에서 운영했던 스시집인 "츠키지 스시센" 역시 현재 이곳을 관리하고 있는 같은 회사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같은 회사의 브랜드가 이름만 바꿔 개업한 것이라고 보는 것이 더욱 옳을 것 같습니다.


- 이곳은 기본적으로 회전초밥이 아닌 스시집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메뉴판을 통해 요리사에게 주문하면 그때그때 스시를 만들어주고 있는데 서민형 스시집에 맞게 가격대는 매우 저렴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가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쿠마모토현의 특산물인 '말고기' 의 지방이 많은 '뱃살' 부분을 재료로 사용해 밥 위에 올려주는 '말뱃살초밥' 로 기름진 재료와 밥의 궁합이 생선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초밥에 함께 사용하는 간장은 '도쿄 간장' 과 '쿠마모토 간장' 이라는 이름의 2종류를 제공하고 있는데 둘은 단맛의 차이로 '쿠마모토 간장' 이 훨씬 더 단맛이 강한 간장이라고 합니다.


- 다른 메뉴들 중에서 인상적인 메뉴는 '달걀찜' 로 이곳에서는 '새우', '붕장어', '게살' 등 3종류의 메뉴를 손님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었으며 종류에 상관없이 달걀찜의 안에는 '차조기잎' 가 들어있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오사카 #86] ATOUT 신사이바시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