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식유망주 Dec 16. 2024

[오사카 #96] 당케 신사이바시점

츄오구의 카페

메뉴


버터블렌딩커피(500엔) ★시그니처★


스트롱커피(600엔)

카페오레(550엔)

비엔나커피(600엔)

참치샌드위치(750엔)

버터 토스트(300엔)



평점


타베로그 : 3.68(485)

야후재팬 : 4.50(3)



특징


- 일본 오사카 관광지인 신사이바시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풍미가 깊은 커피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 가게는 2010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카운터에서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요리들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 메인 셰프는 '쿠로키 신야' 입니다. 사실 이곳은 본점이 아닌 일종의 지점으로 본점격 성격을 가진 전신은 1977년에 효고현 고베에 개업한 "미카게 당케" 라고 하며 이들의 지점들은 대부분 오사카 교외에서 운영하였지만 이곳이 처음으로 오사카 시내에 가게를 개업해 운영해오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 가게에서는 커피를 중심으로 하여 커피와 어울리는 간단한 디저트를 곁들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본점의 시그니처 메뉴이기도 한 '버터블렌딩커피' 로 콜롬비아산 원두를 메인으로 하여 4종류의 커피 원두를 블렌딩해 만들고 있으며 로스팅을 한 이후 버터를 섞어 완성하고 있습니다. 원두의 경우 '수액추출'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시그니처 메뉴인 이 '버터블렌딩커피' 는 아이스로도 제공이 가능한데 '아이스' 를 주문할 경우 기본적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과정까지는 같다고 하며 이후 급랭시키는 방식으로 완성하고 있습니다. 커피와 함께하는 디저트는 크게 '쉬폰 케이크' 를 비롯한 '쿠키', '샌드위치' 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는 '쿠키' 가 인기가 많은 편으로 이곳에서는 고베의 유명한 디저트 전문점에서 가져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쉬폰 케이크' 는 코코아 스펀지에 생크림을 올려 제공하고 있습니다.


- 벽에 진열된 커피잔은 100종류가 넘을 정도로 종류가 다양한데 메인 셰프인 '쿠로키 신야' 가 손님들을 보고 인상에 맞는 잔을 선택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담는 식기는 '웨지우드(WEDGWOOD)' 와 '오쿠라토엔' 의 식기만을 가져와 사용하고 있으며 테이블에 사용하고 있는 나라현에 위치한 유명한 일본의 목재 브랜드인 '요시노스기' 의 자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저트를 가져오고 있는 가게는 효고현 아시야에 위치한 "후" 에서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