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다 Mar 28. 2023

외국계 회사에서 이직제안이 왔다


Dear Idda
당신의 이력이 인상깊은데 우리회사에 지원해볼래?




최근 글로벌 유명 외국계 회사에서 이직제안이 왔다.

처음에는 스팸인줄 알고 무시하려고 했으나 자세히 읽어보니 아님을 깨닫고 바로 승낙을 했다.



내가 겪은 과정은 이러했다


1. 리쿠르터 컨텍

링크드인을 통해 리쿠르터분이 먼저 이직제안을 주었다. 나는 승낙했고 준비해둔 이력서를 보내고 HR인터뷰를 준비했다.



2.HR 인터뷰

외국 HR분과 영어로 인터뷰를 보았다. 인터뷰는 온라인으로 Zoom을 통해 진행되었다. 이 단계에서는 포트폴리오는 보지 않았으며 이력서를 기반으로 그 동안 했던 업무 내용을 상세히 설명했다. 내가 하게 될 업무들과 복지 등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들고 희망 연봉을 말했다.



3. 포트폴리오 제출

HR인터뷰가 합격했으며 포트폴리오를 제출해달라는 연락을 받았다. 회사에서 원하는 업무 분야에 해당하는 프로젝트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보냈다.



4. 실무자 인터뷰

나와 같이 일하게 될 팀장님과 보는 인터뷰이다. 마찬가지로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일렬의 과정을 겪고 느낀점은 2가지이다

1.기회는 언제 올지 모르니 항상 준비가 되어있어야 된다

2.나를 항상 알려야한다 그래야 기회가 나에게도 온다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이너가 이직한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