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감보라 Oct 15. 2023

팬들은 그 사람을 좋아할까? 상품을 좋아할까?

괜찮은 사람

휴대폰으로 인스타를 본다. 

오른쪽 엄지 손가락으로 휴대폰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쭉쭉 민다.


내가 팔로우를 한 사람들을 보면 

60대 여성들도 많다. 

하나같이 자신감과 개성이 넘친다. 

엄지손가락이 멈춘 장면은 

어느 여성의 릴스이다.

차 안에서 립싱크를 하고 있는 릴스였다. 

보는 순간 기분이 좋아졌다. 

나에게 좋은 기분을 선물해 주니 

고마운 마음도 들었다. 


그러면서 드는 생각이 있었다. 

어떤 가수를 좋아하는 사람은 

그 가수의 노래를 좋아하는 걸까? 

그 가수를 좋아하는 걸까? 


어떤 작가를 좋아하면 

그 사람의 글을 좋아하는 걸까? 

그 작가라는 사람을 좋아할까? 


물론 글을 쓰는 실력, 

노래를 잘하는 능력은 기본이겠다.

하지만 그 사람을 좋아하지 않고 

그 사람이 부른 노래, 

글을 좋아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주관적인 생각은 

사람이 일단 마음에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 사람을 봤을 때 무언가 매력을 느끼면 

그 사람이 만들어낸 가치도

좋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 스스로가 괜찮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좋은 생각을 하는 박별보라 

사랑이 넘치는 박별보라 

긍정적이고 밝은 기운이 

넘치는 박별보라가 되고 싶다.


오늘도 행복합니다.

고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래 내 모습 시각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