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PEACE Nov 08. 2022

조지아 Day18. 결국 가야할 곳은 다 가게 되어있다

여자 혼자 조지아 여행 / 카즈베기 주타 트레킹, 카즈베기-트빌리시 막차

10.26_2022


오늘도 우선 센트럴에서 주타 트레킹 갈 사람을 찾아보기로 한 잉잉이와 나. 그렇지만 역시 아무도 없어요ㅠ


오늘도 택시 기사만 한 트럭인 카즈베기 센트럴.. 그냥 서있는데 계속 빵빵 거리고 어떤 기사는 와서 우리가 핸드폰 보고 있으니까 핸드폰을 억지로 가져가면서까지 말 걸어서 너무 짜증 나는 상황이었다.



잉잉이랑 택시 기사들 피해서 강아지들 있는 땡볕으로 감. 가서 강아지들한테 "너네 30라리씩 내고 주타 가자" 이러면서 농담 따먹기 하고 있는데 또 택시 기사들 와서 빵빵 거리고 말 걸고 난리도 아니었다..^^


주타 2명 90라리까지 흥정을 했는데 잉잉이가 각 40 이상은 절대 못 낸다고 해서 더 기다려 봤다. 트레킹 복장을 한 사람 다 붙잡고 물어봤지만 오늘도 트루소나 교회를 가겠다는 사람뿐이었다. 9시 20분쯤 만나서 거의 1시간을 물어보다가 그냥 포기하고 다른 데 산책 갔다 와서 룸스 호텔 갔다가 트빌리시 가기로 했다. 산책 갈만한 포인트를 찾고 있는데 또 트레킹 복장을 한 사람이 택시 기사들이랑 얘기를 하고 있었다.


그래서 귀 열고 들어 보니 주타 얘기를 하고 있길래 달려가서 주타 가냐고 물어봄! 그 아시아인 친구도 택시 셰어 할 사람 있으면 주타 가려고 한다고 해서 3명이서 가기로 했다. 거의 1시간을 찾다가 포기했는데 또 어떻게 주타 갈 사람을 찾게 된 우리..


3명 120라리로 딜을 했는데 와글와글 모여있던 기사 중에 아까 핸드폰 가져가던 아저씨가 따라오라고 했다.. 우리는 그 기사 차에 그다지 타고 싶지는 않았는데 그냥 택시 기사들 사이에 뭔가 룰이 있는지 저 사람 따라가라 해서 일단 갔다.


우리와 같이 주타를 가게 된 친구는 일본인이었는데 자기 숙소 가서 짐을 좀 가지고 가도 되냐 해서 이렇게 된 김에 잉잉이랑 나도 짐 다 싣어서 주타 갔다 와서 바로 마슈로카를 타자고 얘기가 나왔다. 기사 아저씨는 노 머니 폴 호스텔 이러면서 흔쾌히 우리 숙소들 들려서 짐 실어줌. 돈 받으니까 착해진 아저씨..


그리고 바로 주타 가는 줄 알았는데 다시 센트럴로 와서 차를 바꿔 타라고 했다. 차 넘버 111, 222, 333, 777, 888, 999 다 자기 차라면서 우리는 222 타고 가면 된다고 했다. 약간 동네에서 차를 많이 소유하고 기사를 고용해서 부리는 카즈베기 택시계 큰손 같은 사람인가 봄..


커피도 사주겠다고 마시고 출발하라고 했는데 우리 셋 다 오늘 트빌리시 돌아가야 해서 시간 없다고 그냥 출발해달라고 했다.

10시 50분쯤 출발해서 11시 25분에 주타 도착! 4시에 온다고 했는데 우리 셋 다 트빌리시 가야 된다고 3시에 와달라고 했다.


그리고 트레킹 시작. 조지아 트레킹 해본 사람들 대부분이 우쉬굴리가 최고라고 했는데 난 개인적으로 예쁜 걸로는 주타가 최고였다. 날씨도 좋아서 너무 행복했다.

피프티 시즌에서 묶고 싶었는데 겨울이라 포기한 게 아까울 정도로 너무 예뻤다. 나중에 따뜻할 때 돌아오게 되면 꼭 여기서 하루는 자봐야지. (근데 만약 조지아 돌아오면 메스티아 먼저 갈 거임..ㅜ 여름 메스티아 궁금하고요..) 그래도 예쁜 걸로는 진짜 주타가 최고!

 

그리고 소문처럼 정말 소똥, 말똥이 많았다. 아니 많은 수준이 아니라 이 정도면 똥으로 길을 만들어놨다고 해야 되는 거 아닐까..


그래도 한가로이 풀 뜯어먹는 소랑 말들을 보는 건 좋았다. 너무 예뻐서 예쁘단 말 밖에 할 수가 없었음. 우쉬굴리..? 기억도 안 나.. 주타 최고 예뻐요..


잉잉이랑 “주타 안 가도 우리 예쁜 풍경 많이 봐서 괜찮아~~” 이러고 있었는데 “왜 사람들이 주타를 안 올까”, ”우리 오길 정말 잘한 거 같아” 이런 얘기도 계속했다.


중간에 개울을 건너야 되는데 손을 담가보니 얼음물 그 자체였다. 누가 봐도 청정해 보여서 잉잉이랑 마셔봤는데 솔티 스파클링 지하수보다 훨씬 괜찮았다.


일본인 친구는 말이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같이 재밌게 걸어갔다. 일주일 휴가로 트빌리시랑 카즈베기만 보고 가는 거래서 다음엔 메스티아 꼭 가보라고 추천해줬다가 올라갈수록 예뻐지는 풍경에 메스티아 굳이 안 가도 될 거 같다고(농담) 했줬음ㅋㅋㅋ 아시아 3국이 모여 영어로 대화하는 것도 되게 재밌는 풍경이었다.


 

우리는 반영을 볼 수 있는 <Chaukhi Lake> 여기를 가려고 했는데 걷다 보니 그 옆쪽 폭포에 도착.. 설산이 가까워지니까 흐르는 물 따라 얼음들이 많이 얼어있었다.

 

다시 길을 찾아서 호수 가는 길. 개울을 건너야 해서 돌 밟고 건너다가 맵스미 보니까 길이 있어서 맵스미 따라오니까 이런 다리가 있었다. 맵스미는 이 다리가 있는 걸 대체 어떻게 안 거지.


호수 도착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얼어있음.. 반영은 없었지만 그 나름대로 너무 예뻤다. 그리고 잉잉이는 얼어있는 호수를 처음 본다고 했다(!) 눈도 20살 넘어서 처음 봤다고 해서 겨울에 한국 놀러 오면 눈 보러 가자고 했다!


이때가 1시 3-40분쯤.. 여기에서 바나나 먹고 물 마시고 휴식타임을 가졌다. 오늘도 내 바나나를 가져온 잉잉이.. 바나나 요정 잉잉이 덕분에 바나나 실컷 먹었던 카즈베기의 날들.


돌아가는 길도 너무 예뻤음

2시에 딱 호수에서 출발했는데 3시까지 도착할 수 있을까 싶긴 했다. 그럼에도 너무 예뻐서 자꾸 뒤돌아보면서 걸었음.


피프티 시즌을 지나고 트레킹 초입에 도착할 때 이미 일본인 친구는 보이지 않았다. 잉잉이 신발은 트루소에 이어 나머지 한 짝 마저 밑창이 떨어져 버려서 두 번이나 넘어짐ㅜ 나도 무릎 때문에 내리막이 더 힘들어서 걸음이 뒤쳐졌다.


결국 3시 20분에 도착한 나.. 잉잉이는 조금 더 늦게 도착해서 3시 반에 카즈베기로 향했다.


내가 가본 다른 조지아 도시들도 심하지만 카즈베기는 역시 무서움.. 경적도 더 심하게들 울려대고 러시아스럽다고 느낀 게 추월하거나 뭔가 갓길에 댄 차들한테 경적도 울리고 진짜로 욕을 한다. 추월하면 건너편에서 오던 차 운전자가 손가락 욕해버림^^.. 조금 러시아스럽군요..


도착하니까 4시 10분쯤이었는데 4시 마슈로카가 아직 안 가고 있었다. 자리는 1자리 밖에 없대서 일본인 친구가 타고 가게 됐다. 5시 마슈로카도 짐 실어놔도 된다 해서 1등으로 실어놓음.


이거 맛없어요..

나랑 잉잉이는 신발 갈아 신고 굶은 사람들 마냥(사실임) 빵을 먹었다. 빵 정말 맛없었지만.. 약간 살려고 먹었다. 그리고 마슈로카 정류장 건너편 공원 가면 화장실 있음. 휴지는 없음.


5시 10분쯤 마슈로카 출발. 트레킹을 너무 열심히 했나..^^ 정말 피곤했다. 그렇지만 왠지 잠들진 않아서 깜깜한 창 밖을 보면서 트빌리시로 향하고 있었다. 가는 길에 완전히 해가 져서 꼬불꼬불한 산길을 라이트에만 의지해서 달리니까 조금 무서울 법도 했는데 조지아 여행 18일 차에게 무서움은 사치죠.. 메스티아에서 트빌리시 갈 때처럼 트빌리시가 가까워지는 건 점점 늘어나는 차량으로 알 수 있었다.



8시에 디두베에 도착! 역시 수도는 수도임.. 황량한 카즈베기에 있다가 마슈로카 내리자마자 음악 소리 들리고 사람들도 많아서 트빌리시에 도착한 걸 체감할 수 있었다. 그리고 너무 배고팠다..


우리 숙소는 풀 부킹이라 잉잉이는 다른 숙소를 찾아가고 나도 버스 타고 숙소로 향했다. Moosica Hostel 거의 고향집 같은 기분.. 불과 보름 전에 머문 곳인데 몇 달 만에 돌아가는 거 같았다. 이제 정말 여행이 끝나가는 걸 체감해서 버스 안에서 벌써 슬퍼졌다.


근데 여성 도미토리 사진 없음ㅋㅋㅋㅋㅋ 숙소 앞 피아노 소리 들리는 건물 괜스레 첨부합니다..

혼성 도미토리 자리가 없어서 5라리 더 주고 여성 도미토리룸으로 예약을 했는데 뭔가 더 깨끗한 느낌..? 좋은 향기도 났다(?) 그리고 1층 침대 가능하면 1층 침대로 달라고 말한 것도 메모해놓고 1층 침대 남겨놔 줌. 스탶 친구들이 상냥하진 않은데 뭔가 불편함 없이 다 처리해준다! 나에게 큰 관심 없어서 오히려 좋아.


그리고 또 라면을 먹었음ㅋㅋㅋㅋ 정말 너무 피곤해서 나갈 힘도 없어서 그냥 라면을 먹었다. 처음 조지아 왔을 때 만났던 미국인 친구랑 영국인 아저씨도 다 떠난 무쉬카ㅜ 나도 떠날 날이 얼마 안 남아서 아쉬움밖에 남지 않는다. 러시아 인접국이라 춥고 시릴 거라고 각오하고 온 조지아가 생각보다 더 따뜻하고 상냥해서 정말 떠나기 싫다. 떠나기도 싫고 남은 거라곤 이별뿐이라고 느껴지는 밤이지만 애써 남은 일정도 아쉬움 남지 않게 즐겁게 보내자고 다짐해본다.


작가의 이전글 조지아 Day17. 우린 어디에 있든 행복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