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형 메타버스 제작플랫폼 '엘리펙스'로 수상하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한국마케팅협회는 마케팅업계의 구루로 불리는 원대연 명예회장님, 이해선 회장님, 김길환 이사장님, 전인수 고문님 등이 회장단 및 고문으로 활동 중인 곳이다. 우리나라에 많은 마케팅 관련 단체가 있지만, 가장 공적이고 영향력이 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올림플래닛이 '엘리펙스'라는 3D가상공간 제작플랫폼을 통해 올해 전사 부분 대상 2곳 중에서 한 곳으로 선정됐다는 것은 무척 자랑스러운 일이다.
수상을 위해 올 초에 공적조서를 작성한 후 김길환, 전인수, 전미나 교수님 등과 긴 시간의 심사 인터뷰를 진행하는 시간을 갖게 됐었다. 대화를 나누면서 현재 메타버스에 대한 고정관념이 업계에 무척 공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사실을 또 한 번 확인할 수 있었고, 학계 구루들이 갖고 계신 IT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진화방향에 대한 고견도 들을 수 있었다.
수상 배경에는 타사와 다른 '엘리펙스'가 갖고 있는 서비스의 차이와 경쟁력, 그리고 올림플래닛 보다 더 큰 대기업 플랫폼이 비슷한 서비스를 따라 내놓는다고 해도 왜 잘 될 수 없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며 많은 공감을 받았던 것 같고, 실제로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는 부분들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본다.
아무튼 수상 덕분에 '엘리펙스'의 새로운 도전과 성과를 만들어 내는 모습들을 다양한 업계에 있는 회원사 마케팅 임원분들에게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되었고, 조만간 변화하는 엘리펙스의 리뉴얼된 모습도 직접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올림크루들을 대표해서 상을 받았으니, 앞으로도 더 열심히 서비스를 알릴 수 있도록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