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뚜루리 Jul 01. 2024

함께자라기(김창준) - 함께 + 자라기

좋은책다시읽기2


책제목 : 함께자라기

저자 : 김창준

출판사 : 인사이트



이 책을 처음 읽었을 때 썼던 글


이 책을 처음 읽고나서 썼던 글을 다시 읽어보니 처음 이 책을 읽었을 때는 내가 생각하던 회사/팀의 모습과 내가 속해있는 회사/팀의 괴리감이 느껴져서 내가 너무 이상적인 것에만 집착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라는 고민을 할 때 읽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고나서 '내가 생각하던 것이 마냥 이상적인 것이 아니고 현실 가능성이 있으며 어느정도 올바른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서 많은 위로를 받았던 것 같다. 


그런데 다시 이 책을 읽었을 때는 조금 다른 관점에서 이 책을 바라보게 되었는데 몇 가지 이야기를 해보자면....  

소프트스킬에 관하여 꽤 많은 책을 읽었지만, 이토록 간결하게 중요한 포인트만 전달하는 책은 없는 것 같다. 

함께 자라기 즉 애자일에 관한 내용이 나 자신에게 적용하는 법, 그리고 나의 회사/팀에 적용하는 법 크게 두 가지로 나눠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막 커리어를 쌓으려는 개발자라면 챕터1인 '자라기'를 조금 더 중점적으로 읽고, 조금 더 나은 조직을 원하는 개발자라면 챕터2인 '함께' 파트를 더 집중해 읽는 것을 추천한다. 

모든 것은 커뮤니케이션(협력)에서 시작되고 끝이 난다는 것.

작가의 이전글 자바 개발자를 위한 코틀린 입문 - 강의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