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성공한 사업가들은 왜 그토록 독서에 진심일까? 그들은 시간을 따로 정해서 오직 책을 읽기 위해 휴가를 내고, 오로지 책만을 읽기 위한 책 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책에 파묻혀 책을 읽는 데에만 오롯이 열중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마이크로 소프트의 창업주 빌 게이츠, 오마하의 현인 투자의 대가 워렌 버핏, 스페이스 X 테슬라의 창업주 일론 머스크, 아마존의 창업주 제프 베조스가 그렇다.
그들은 왜 이토록 책에 집착하다시피 책을 읽을까?
공통된 사업가들의 특성이라 한다면, 그들은 대개 효율적인 체계를 추구하며 절대적으로 익이 될 수 있는 것과 이로울 것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고 할 수 있다. 한데 성공한 사업가들이 억지로 시간을 내서 책을 많이 읽는다는 사실은, 책이 그들에게 이러한 유익한 것들을 제공한다는 말이된다.
그들이 이토록 책에 진심인 이유는, 책으로부터 새로운 지식을 통해 배우고 사고하며, 그 안에서 새로운 영감과 아이디어를 끝없이 탄생시키는 스스로의 자신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책을 읽음으로써 없었던 영감이 떠오르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탄생한다. 무에서 유가 새로이 창조되는 것이다. 필자는 생각한다 세상 모든 사람이 생김새가 다르듯, 각자의 성격과 생각이 모두 다르다고. 이 점이 중요하게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다. 각자의 성격과 생각이 다르기에 다른 사람이 서술하여 남긴 지식을 습득하여도, 그 지식은 자신 고유의 성격과 생각이 결합해, 새로운 지식을 탄생시키게 한다. 그래서 어떠한 책을 읽든, 책을 읽는 행위는 그 전에는 없던,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사고를 탄생시키며, 생각의 창조인 동시에 발견되지 않은 미지의 스스로의 자신을 찾는 것이다. 그래서 그토록 성공한 사업가들도 책읽기를 중요시하며 따로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다.
책을 읽는 행위는 정말 이로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책을 읽음으로서, 타인의 지식을 보관 전수/전달하는 매개의 역할뿐 아니라, 덩달아 자신의 지적수준까지 높이며, 미지의 자신을 찾아주기 때문이다. 아직 채 발견되지 않은 미지의 자신을 찾기 위해 가까운 책 한권을 들어 읽어보았으면 한다.
Thank you for all dear future readers!
17 책을 읽는 것은 미지의 자신을 찾는 일, copyright in J curve All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