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사람들 떠올리기

영혼의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꾸준히 하다 보면, 힘이 들고 마음도 황폐해지는 시기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자신을 관리해가는 과정이므로, 남이 아닌 내가, 내 자신을 채찍질 해나가는 셈입니다. 

그러다 보면, 미간을 찌뿌린 채 계속 꾸중을 하고 있는 예전의 어떤 선생님의 모습이 내 안에 보입니다.

나 자신에 짓눌려서, 내가 뭘 하고 있는 건가... 그만둘까... 하는 위기가 올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잠시 멈추어서, 눈앞에 사람들을 떠올려 보세요.


나를 사랑해 주었던 사람들...

나의 가치를 인정해 주었던 사람들...

무엇보다도 나를 믿어 주었던 사람들...


잠시지만 떠올리면서 위로와 사랑과 격려에 빠져 보세요.

작지만 뚜렷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중에, 기억나는 사람이나, 기억나는 말, 기억나는 상황 등을 기록해 보세요.


*

*

*


그리고, 

다음에, 

한 번 다시 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밤 늦은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