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오나PYONA Apr 10. 2023

다시 만난 브런치

글쓰기가 힘들었던 지난 날, 새롭게 시작하는 다짐

이 공간을 마련한지는 벌써 1년이 한참 넘었지만,

나는 브런치가 익숙하지 않았다. 사실 아직도 그렇다.


이 공간에서 글을 쓸 수 있다는게 결코 쉽지 않은 일이고

그래서 감사한 행운임을 알면서도,

나는 이곳을 생각하면 늘 버거웠다.


브런치에서 흔하게 부르는 작가라는 호칭이 때로는 무겁게 다가왔다.

그래서 쉽게 쓸 수 없을 것 같았다.

가장 진심의 단어를 고르고 골라서

최고의 문장만을 남겨야할 것 같았다.


불편한 마음으로 결국 '방치'하고만 이 공간을 

정말 오랜만에 다시 들여다보는 오늘.

이전에 가끔 남겨놓은 흔적에는

그럼에도 마음을 쓰고 있던 내 진심이 있었다.

.

.

퇴사 후 홀로서기 하고나면

살고싶은 대로 호기롭게 글도 써보고

이것저것을 시도해보고 싶었는데

그리고 조금씩은 해내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희한하게도 참 어려웠다.


내 마음과 생각과는 달리, 

'겪어보니' 비로소 알게된 '나'였던 것이다.

그렇게 결코 쉽지 않았던 1년을 보냈지만

브런치에 비로소 안부를 남긴다.

"나 아주 잘 지냈어."


정말이다. 정말 괜찮아졌나보다.


처음으로 프로필사진을 넣었고

소개글도 한줄 남겨보았다.

그리고 이렇게 소회를 남기고 있자니

그동안 몰래 쓰고 혼자 본 숨겨왔던 글들을 

하나씩 꺼내보고 싶어졌다.


뛰어나고 특별하지 않아도

꾸준히 나아가고 싶어졌다.

나만의 색깔로 기록하고 싶어졌다.


처음으로 브런치에게 먼저 손을 건네본다.


"우리 이제 잘 지내볼래?"

작가의 이전글 음력 생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