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핏자 May 02. 2024

촤하하, 행복을 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하연


FITZZA FRIENDS

핏자 워크 라운지의 멤버

라운지 인터뷰, 하연 @hayonamatata



<하연, 일러스트레이터>

안녕하세요. 마포에서 온 하하호호그룹의 하연입니다.



Q. 무슨 작업(WORK)을 하세요?

저는 핏자 워크 라운지 공간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하하호호그룹에 소속하여 관련 디자인 일들을 하고, 남는 시간에는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면서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하고 있어요.


주로 자연 풍경이나 제가 즐겨하는 요가나 수영을 좋아하는 마음을 담아 움직임을 표현하는 그림 작업을 많이 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사람의 형태를 잘 그리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굳이 형태가 온전하지 않아도 개성이 있는 거에요. 그래서 손이 크다거나 자세가 왜곡된다던가 하는 것들이 재밌더라구요. 나중에 버킷리스트 중 하나는 그런 움직임들을 많이 그려서 하나의 엽서북이나 책으로 엮는 거에요.



Q. 그림 그리실 때 사용하시는 물건은 무엇인가요?

그림을 그릴 때 다양한 재료를 많이 써보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요즘에는 모로토우 올포원 아크릴 마카에 관심이 많습니다. 싸인펜 같기도, 마카 같기도, 색연필 같기도한 텍스쳐가 있어서 흥미로워요. 그리고 프리즈마 색연필도 잘 쓰고 시넬리에 파스텔도 좋아합니다.


저는 이것 저것 재료를 많이 써보고 싶은 호기심이 강해요. 그래서 한 2-3년 전부터 유화를 시작했는데 무작정 화방에 가서 재료를 사서 발라보곤 했어요. 물감들이 오랜 시간이 지나면 마르면서 달라지는 색감과 질감, 쌓아올라가는 텍스쳐가 재밌었어요. 그래서 유화 작업도 좋아합니다.



Q. 캔들도 만드신 걸로 아는데요!

네 맞아요! 원래 그림만 그리다가 생산성이 있는 일들을 하기로 마음을 먹고 나를 알릴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해서 <촤하하 해피라이프>라는 브랜드를 만들었어요. 하하호호와 촤하하! 웃음과 행복, 즐거움과 관련된 무언가를 계속 전달하고 싶었어요. 캔들도 몰드부터 직접 다 손으로 만들어서 만들 때도 팔 때도 기분이 좋았답니다. 저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을 계속 생각하면서 <촤하하 해피라이프>를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Q.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알면 좋은 꿀팁이나 자세가 있을까요?

꿀팁이라… (고민) 저는 무엇보다 꾸준히 그리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돈을 벌기 시작하는 순간 좋아하는 일도 수단이 되기 쉬운데 그림을 좋아서 시작한 초심을 잃지 않고 계속 꾸준하게 그리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그러기 위해서는 핏자 워크 라운지 같은 작업공간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도 원래 개인 작업실을 쓰고 있었는데 집이 가까워도 잘 안 가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핏자 워크 라운지에 와서 사람들이 제 작업을 궁금해주기도 하고 실제로 반응하는 것을 보면서 집중력과 시너지가 올라갔어요. 계속 하게 하는 힘을 주는거죠. 심지어 일로도 연결되는 것을 보면서 다른 사람들과 같이 쓰는 작업공간에서 그림을 그리는 게 좋은 일이구나! 하고 깨달았죠!



Q. 운영진으로써 이 곳에서 기대하는 점이 있을까요?

저는 핏자 워크 라운지가 너무 좋아요. 애정이 큰 공간이에요. 처음에는 낯설기도 했지만 이제 1년이 막 넘으면서 사계절을 겪으니 공간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진 것 같아요. 저는 완전 I(내향형)이기도 하고 세상을 좁게 살았는데 다양한 사람을 만나면서 저도 변하고 사회화도 많이 된 것 같아요.ㅎㅎ 더 많은 분들이 오셔서 좋은 점도 듣고 불편한 점도 듣고 싶습니다! 와주시기만 한다면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핏자 워크 라운지에서 만나요:D

BE CREATIVE!



#핏자 #핏자프렌즈 하하호호그룹 #프로듀서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

#핏자워크라운지 #작업실 #카페 #라운지 #커뮤니티


-

Creative Director Kyungho

Editor Jeong

매거진의 이전글 기록으로 남기는 생각 : 에디터의 작업 @아림, 에디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