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핏자 Sep 05. 2024

우주 친구들과 @오무아무아, 디자인스튜디오



FITZZA FRIENDS

핏자 워크 라운지라운지 인터뷰, 오무아무아


<오무아무아 스튜디오>

안녕하세요, 저희는 일러스트 기반의 디자인 회사 오무아무아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이지,유태입니다.


Q. 스튜디오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저희 스튜디오는 19년도에 시작해서 이제 5년차가 되어가고 있는 스튜디오입니다. 처음에는 각자 회사를 다니다가 제가(이지) 먼저 프리랜서를 시작했고, 자연스럽게 클라이언트 일을 하게되다 보니 이렇게 스튜디오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프로젝트에 따라 헤드를 번갈아 가면서 맡고 있어요. 기획이나 편집 디자인이 중심일 경우에는 제가(이지), 일러스트나 이미지 비주얼 중심일 경우에는 유태님이 주도하며 진행하고 있고요, 필요하면 주변 다른 분들과 함께 협업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오무아무아 스튜디오의 캐릭터 탄생 스토리가 있나요?

처음에는 브랜드를 만들어야겠다는 포부보다 저희가 필요한 걸 만들어 쓰는 걸 너무 좋아해서 그걸 만들어서 판매를 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으로 시작했어요. 저희 오무아무아는 '우주 배달부'라는 테마를 가진 캐릭터들로 구성된 브랜드예요. 오모아모아 행성에서 온 친구들이죠. 귀엽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이미지를 통해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요.


처음 시작은 달력이었어요. 지금은 한 세 번정도 만들었는데, 달력을 만든 취지는 저희가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클라이언트분들께 드리는 연말 선물의 의도도 있었어요. 그때 저희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캐릭터들을 만들기 시작했고, 지금은 매년 컨셉을 정해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어요. 




Q. 오무아무아 스튜디오의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저희는 재미있고 위트있는 작업을 추구해요. 클라이언트 작업과 자사 브랜드 작업을 병행하면서 저희가 즐길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항상 고민하고, 그런 일들을 꾸준히 벌려나가고 있어요. 올해 목표는 저희 캐릭터의 이야기를 더 확장하고 브랜드를 키우려고 해요. 매년 나가는 서일페도 무사히 잘 마무리하는 것도 목표중에 하나고요!


Q. 핏자 워크 라운지의 첫인상은 어떠셨나요?

저는 딱 작업실 느낌이 났어요. 다른 공유 오피스에 갔을 때에는 정말 깔끔한 공간에 책상 하나만 있는 그런 느낌이라고 한다면, 여기는 진짜 약간 작업실 놀러온 기분이고 이것저것 만들어볼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도구들도 있어서 자유로운 분위기가 느껴져서 너무 좋았어요.



핏자 워크 라운지에서 만나요 :D

BE CREATIVE!




#핏자 #핏자프렌즈 #디자인스튜디오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 #핏자워크라운지 #작업실 #카페 #라운지 #커뮤니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