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르메 May 19. 2023

13일 차_빅민턴

30일 비움 프로젝트

‘우산 정리는 왜 나만 하는 거지?’

에서 시작된 물음이 우산함을 열어보게 만들었다.




비 오는 날에만 열어보는 우산 정리함을 열어봤다.

가족 인원수 당 1개씩 정해진 우산이 있었다.

총 4개의 우산만 있으면 되는 그 공간에서

못 볼 것들을 보고야 말았다.

본인의 우산을 제외하고서는 쓰지 않는 우산들이 넘쳐나고 있었다. 그동안 왜 우산을 빼고 넣고 할 때 어려움을 느꼈는지 알게 되는 순간이었다.


그나마 우산을 사용하려고 뺄 때는 비교적 쉽게 빠지니

가족들 모두가 불편해하지 않았다.

‘우산함이 꽉 차서 우산 꺼내기가 힘들어요’

라고 말하는 가족들이 아무도 없었으니까.


우산 정리는 제일 자주 청소하는 내 몫이었구나. 를

비움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우산 정리함에는 우산만 세워져 있던 것이 아니었다.

줄넘기, 안 신는 슬리퍼, 빅민턴채, 공 등등

이곳은 만물상에 가까운 우산 정리함이었다.


생각해 보면 아이들에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았던 점도 문제라면 문제였던 것이다. 아이들이 10대가 되는 동안 우산을 몇 번이나 썼을까. 1년에 10번. 10년이면 100번.

우산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100번 가르쳐줄 시간이 있었는데, 지나치고 말았다. 지나간 일은 잊자.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우산 정리법에 대해 알려줄 기회가 많다. 잘 알려주자.


우산 정리함을 정리했으니

달라진 가족들의 습관을 기대해 본다.


작가의 이전글 12일 차_킥보드 비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