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룰루 Feb 07. 2023

긍정,

가장 행복하게 회사 생활 하는 분.

또 울었다.

또 울고 말았다.

자존심에 금이 가고, 자존감에 생채기가 나니,

자꾸만 억울함이 스멀스멀 밀려든다.


아침 6시에 일어나 출근을 하고,

밤 11시가 되어서야 퇴근을 했다.

하루종일 온갖 회의와 전화에 시달리다가

정작 내 일은 오후 5시부터 시작됐다.

죽어라 일만 했는데,

또 실수를 하고,

또 야단을 맞고,

또 자괴감에 빠져든다.


나는 언제쯤 완벽주의자 우리 팀장님께 칭찬을 받을 수 있을까.

나는 언제쯤 완벽주의자 우리 상무님께 칭찬을 받을 수 있을까.

또 운다고 더 야단맞았다.

운다로 달래주기는 커녕

가서 눈물 닦고 오라고 면박을 주신다.


하지만 나는,

굳세어라 임군이 아니던가.

언제 그랬냐는 듯 또 웃는다.

하하 호호.


옆 팀 대리님이 충격적인 말을 건네온다.

KG : 과장님은 '가장 행복하게 회사생활하는 분' 같아요.

       얼마나 좋으면, 맨날 웃고 계세요? 근심걱정이 없어 보여요.

SM : 네????????? 누가요?????? 제가요??????????






작가의 이전글 임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