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백화점? 다이아?
결혼 장소를 정했다면 결혼 날짜도 나왔을 것이다.
그렇다면 결혼반지 일명 웨딩밴드를 사러가자.
도대체 왜 미리 구매해야할까? 나도 처음엔 그냥 결혼식날 전에만 구하면 되는거 아닐까 생각했다.
하지만 보통 결혼식 5~6개월전쯤에 스튜디오에서 결혼사진을 촬영을 하는데 이때 같이 반지를 끼는 모습을 담아야하기때문에 미리 필요한거였다.
게다가 요즘 붐처럼 급격히 다들 구매하는 백화점 브랜드는 맞는 사이즈를 구하기 힘들어서 3~5개월은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제 두가지 방법이 있다. 종로나 청담 예물샵에서 구매하는 것과 백화점에서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것.
장단점은 각각 가격적인 면과 독단적인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종로나 청담 금은방에서 구매하는 경우 같은 금이고, 다이아 사이즈인데도 비교적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다만 유명하고 잘 나가는 디자인이 주로 있기 때문에 특별하고 희귀한 그 샵만의 아이덴티티는 찾기 힘들 수 있다.
종로 금은방은 효성쥬얼리시티 같이 여러 매장들이 입점해 있는 곳에 가서 여러개 돌아다니면서 정하면된다.
이와 반대로 백화점에서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경우 같은 14k, 18k, 플래티늄인데도 불구하고 종로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비싸게 구매해야 한다. 게다가 여기에 다이아몬드라도 추가되면 가격은 하늘 높은지 모르고 치솟게 될 것이다. 하지만 장점은 각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 같은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희귀하다고 볼 수 있다.
사람들이 많이 쇼핑 하는 곳은 판교 현대백화점, 잠실 롯데백화점/에비뉴엘 정도이다. 브랜드가 많이 몰려있기 때문이다.
또한 보통 이 중 브랜드에서 선택한다: 티파니, 불가리, 까르띠에, 쇼메, 다미아니, 타사키, 프레드, 피아제, 부쉐론, 반클리프아펠, 쇼파드, 샤넬, 그라프 (13개 정도)
반지 구할때 고려했으면 하는 점!
1. 손가락 사이즈가 특별히 작거나 크다면 일찍 투어 시작하기 - 아마 찾는 사이즈가 없다면 해외제작 해야할수도 있기 때문에.
2. 평생 낄 거기 때문에 양쪽이 다 원하는 것 하기 + 매일 끼는 스타일인지 / 아닌지 고려해서 금액대 정하기
3. 사진만 보고 판단하지 말것! 껴보면 정말 다릅니다!!
+
4. 백화점 구매 팁: 500/700/1000만원 구매 시 7% 페이백 해주는 백화점이 있다. 꼭 이것까지 금액 계산시 넣을 것. 그리고 3~3.5% 상품권 연계 해달라고 하자 (현금영수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