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aven헤븐 Apr 08. 2023

에필로그

끝났지만 끝나지 않은 이야기

저의 두 번째 곰돌이 가족 이야기를 마무리 지을 수 있어 기쁩니다.

하지만 현재 오픈씨 NFT 그림책 컬렉션 <평화로운 동물의 숲 속 마을 이야기 100>에서는 더 큰 세계관을 배경으로, 새로운 그림과 이야기가 발행되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들을 자원으로 하여 또 새로운 시리즈의 그림책이 출간될 예정입니다.


책을 쓰겠다고 결심했던 2021년은, 한참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던 때였습니다.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 때문에 많이 지쳐있었어요.

사람들은 갑작스럽게 일자리를 잃거나 학업을 중단했지요.

가족과 생이별해야 하는 경우도, 돌아가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또 한 편에서는 너무 가까워진 가족들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는 분들도 있었어요.


그때 참 많이 '가족'과 '인생'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얻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를 항상 고민합니다. 이 책에서는 가족의 소중함과 함께 개인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합니다. 

엄마도 아빠도, 실은 엄마와 아빠이기 이전에 한 인간이며, 가정에 대한 책임감에 가려 사라진 꿈을 언젠가는 이루고 싶어 한다는 것을요. 또한, 우리 모두 어린 시절에는 무모하리만큼 큰 꿈을 꾸고 좌절하지만, 마침내 잠재된 능력을 깨워 꿈을 이뤄나갈 수 있다는 것을요.


이 책에서는 꿈을 이루게 된 정답이 나오지는 않지만, 앞으로 로드맵을 채워나가며 더욱 다양한 캐릭터와 모험 이야기를 펼쳐갈 예정입니다. 가족이라는 배경에서 드넓은 숲으로, 더 나아가 용이 살고 있는 하늘나라까지요.


100세 시대입니다. 

삶의 무게가 어깨를 내리누르더라도, 여러분 마음속 꿈의 씨앗은 꼭 간직하고 있기를 바랍니다.

 

디지털 세상은 차갑고 불편하지만, 익숙해지면 신세계가 열립니다. 

저 또한 코로나 시기 강제적인 비대면 일처리로, 어쩔 수 없이 디지털 세상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기록하다 보니, 너무나 훌륭한 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분들의 도움으로 NFT 그림 작가가 되어 그림책을 출간했어요. 이어서 Chat GPT를 활용한 NFT 그림책 올가이드 전자책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종이책으로 출간이 될 예정이고요.


어릴 때부터 꿈이었던 작가의 꿈을 조금씩 이뤄가는 중이라 힘들 때도 많지만, 너무나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잔잔하고 따뜻한 이야기들 많이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프롤로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