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OSOHA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D Oct 24. 2023

별일 없지?

네가 물었다.

"별일 없지?"

네가 물었다.

"난 뭐, 넌 별일 없지?"

내가 되물었다.


서른 중반에 들어서는 난, 인간관계에 대하여 꽤나 회의적인 사람이다.

아니, 그런 사람이 되었다.

그 시작이 언제부터였는지는 가늠할 수 없고 나로부터였는지 

남으로부터였는지조차 확실한 답을 내릴 수는 없지만 지금은 그러하다.

그럼에도 내게 뜬금없이 별일 없냐 묻는 존재가 있다는 사실은 퍽 든든하다.


우리는 서로 인생의 절반 이상을 알아왔다.

14살, 입학식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친구였다.

다양한 무리를 거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도 친구는 옆에 존재해 주었다.

각자 또 다른 진학을 거쳐 성인이 되었지만 우리는 종종 이렇게 연락을 했고 만났다. 


지금은 연락 없는 누군가와 만남을 하던 때에 그들은 종종 그런 얘기를 했다.

"오랜만에 만나도 어제 만난 것 같이 편안한 게 신기해"

그럼 난 그때 무어라 대답했던가.


뭐 해? 별일 없지? 그냥. 


스쳐 지나가거나 아무 의미 없을지도 모를 짧은 단어들.

종종 그 말들에 위로를 받아서.


오랜만에 만나 서로가 묻는다.

"우리 언제 만났었지? 너 생일 때? 야 그럼 거의 1년 다 돼가는 건데? 아냐 그리고 한 번 더 만났을 거야"

따지다 지쳐 오늘 만났다는 사실이 중요하다며 서로 웃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공부하는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